한국인터넷기업협회 뉴스레터
K-internet Story


ISSUE NO.
10
2018.5.

워라밸(Work & Life Balance의 줄임말), 듣는 것만으로도 힘이나는 단어입니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2012년부터 매년 20개 여가친화기업을 선정하는데요. KTH는 여가친화 기업에 선정됨가 동시에 대기업 최초로 문화부장관상을 수상하였다고 합니다. KTH의 기업문화 담당자를 통해 KTH의 워라밸을 만나보았습니다!


·협회 소식



[5월 굿인터넷클럽 리뷰]

정부는 '여성과 남성이 함께 만드는 평등하고 지속가능한 민주사회' 라는 비전하에 양성평등 의식 및 문화 공유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이번 굿인터넷클럽에서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양성평등 기업문화 확산을 위해, 대한민국의 인터넷 여성리더를 초청하여 여성들의 일과 삶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회원사 소식

행사 -회원사에서 진행한 행사 소식

카카오, 카카오스쿨 AI 강연 영상 브런치 바로가기
넥슨, 개발자컨퍼런스, 2018 NDC 다시보기
트위터코리아,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서 대규모 ‘쇼미더기프트 캠페인’ 개최
네이버, 맛집·볼거리 많은 광주서 '백반위크' 개최


나눔마당 -회원사들의 사회공헌과 상생협력 소식



넥슨에서 청각장애인 지원 단체 '사랑의달팽이'와 함께 청각장애 아동의 수술·재활치료를 지원하는 활동을 펼칩니다. 넥슨은 "난청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의 치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여러 방면에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습니다.



SK플래닛 11번가는 1만여 판매자와 함께 모은 희망후원금으로 올 한해 청년들을 위한 ‘청년일일케어’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SK플래닛은 “판매자와 고객들이 ‘희망쇼핑’을 통해 자발적으로 후원에 참여할 수 있고, 쇼핑만으로도 청년들에게 작은 희망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호응이 높다”고 전했습니다.





매월 말 발행하는 인터넷기업협회 뉴스레터 K-internet Story에 사내 소식을 알리고 싶으신 회원사 담당자분들은 협회 메일(kinternet@kinternet.org)로 내용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