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사 사회공헌 및 상생활동 소식

·넥슨, 사랑의달팽이와 청각장애 아동 수술비 지원 (2018-04-20)
넥슨에서 청각장애인 지원 단체인 '사랑의달팽이'와 업무 협약을 맺고 청각장애 아동의 수술·재활치료를 지원하는 활동을 펼칩니다. 이번 후원은 넥슨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이용자와 넥슨이 함께 후원하는 것으로, 후원금은 난청을 확진 받은 아동들의 인공 달팽이관 수술비와 언어재활치료비 지원에 사용됩니다. 넥슨은 "난청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이들의 치유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지원 활동에 동참하였고,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여러 방면에서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전했습니다.

·이베이코리아-푸르메재단, 장애청년 자립 돕는 '한걸음더' 후원 (2018-04-23)
이베이코리아에서 장애 청년들의 사회적 자립 기반을 돕는 푸르메재단의 '한걸음더' 캠페인을 후원합니다. 이베이코리아는 스마일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워너원, 에일리 등이 참여하는 콘서트를 개최, 수익금 전액을 한걸음더 캠페인에 기부할 계획입니다.

·옥션, 위안부 할머니 돕는 에코백 판다 (2018-04-23)
옥션에서 29일까지 '희움×로키' 콜라보 에코백을 단독 판매합니다. 해당 제품은 독일 스타일리시 에코백 브랜드 '로키(LOQI)'와 정신대할머니와 함께하는 시민모임 브랜드 '희움'이 협업했는데요. 제품 판매 수익금은 제작비를 제외하고 전액 정신대할머니와 함께하는 시민모임에 기부하며, 희움 일본군 위안부 역사관 운영과 및 위안부 피해자 지원 활동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이베이코리아, 충남소방본부에 2억원 상당 소방물품 전달 (2018-04-24)
이베이코리아에서 충남소방본부에 꼬임방지소방호스 등 2억원 상당 소방 물품을 전달했습니다. 꼬임방지소방호스는 분초를 다투는 화재 진압현장에서 꼬인 호스를 푸느라 시간을 소모하거나 수압저하 문제가 발생하는 애로사항을 고려한 제품인데요. 꼬임방지소방호스 외에도 신발건조기, 안마의자 등 소방관 업무 환경과 효율을 높이는 물품을 제공했습니다. 이베이코리아는 “다양한 분야에서 국민을 지키는 소방관들의 출동을 돕는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면서 “숨은 영웅인 소방관들에 관한 인식을 개선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페이스북, 국내서 혁신기술 무상 교육 나선다 (2018-04-26)
페이스북(대표 마크 저커버그)이 국내에 혁신기술 개발을 지원하는 ‘페이스북 이노베이션 랩’의 문을 엽니다. 페이스북은 '이노베이션 랩'에서 스타트업과 개발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무상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개발자들이 협업하고 외부 전문가들과의 교류하며 커뮤니티를 이루는 공간으로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페이스북은 “대한민국 스타트업과 실리콘 밸리를 연결하고, 중소기업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해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겠다는 한국의 강한 의지에 힘을 보탤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NHN엔터-숭실대, 클라우드 컴퓨팅 산학협력 MOU (2018-04-26)
NHN엔터테인먼트는 숭실대와 클라우드 분야 연구개발 및 핵심 인력 양성을 위한 '클라우드 컴퓨팅 분야 산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MOU로 양측은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 캠퍼스의 선도적 구축과 클라우드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한 상호 이익 증진을 꾀하게 됩니다. NHN엔터테인먼트 대표는 "4차 산업 혁명과 발맞춰 산업 변화를 선도할 미래 인재 양성 및 확보에 많은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특히 향후 설립될 '클라우드 전문 연구센터'는 ICT 산업을 이끄는 클라우드 기반 핵심 기술 역량 제고에 주요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게임업계 상생 이끈 ‘넥슨식 사회공헌’ NDC 폐막 (2018-04-30)
넥슨에서 개최한 게임업계 최대 지식 공유의 장 NDC(Nexon Developers Conference, 이하 NDC)를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이번 NDC는 게임기획, 운영, 프로그래밍, 비주얼아트&사운드, 프로덕션 등 폭넓은 주제의 106개 강연에 약 19,000여 명이 누적 참관한 것으로 집계됐는데요. 넥슨은 “NDC가 지향하는 열린 정보 공유를 통한 동반 성장이라는 취지에 공감하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게임 산업 전반에 영감을 주는 자리가 될 수 있도록 NDC를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