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사 사회공헌 및 상생활동 소식

·넥슨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과 영유아 발달장애 치료 지원 협약 (2018-05-02)
넥슨의 사회공헌재단 넥슨재단은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과 '영유아 발달장애 치료' 사업을 위한 지원 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번 협약은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의 개원 2주년을 맞아 진행한 것으로 넥슨은 3000만원을 병원에 기부하는데요. 해당 기부금은 재활이 필요한 생후 30개월 미만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집단 놀이 방식의 치료에 쓰입니다. 넥슨재단은 "앞으로도 통합형 어린이재활병원에서 체계적인 재활치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후원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11번가, 판매자와 후원금 모아 청년 주거지원 (2018-05-03)
SK플래닛 11번가는 1만여 판매자와 함께 모은 희망후원금으로 올 한해 청년들을 위한 ‘청년일일케어’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청년일일하우스’ 2기 지원자를 모집합니다. 선발된 50명은 오는 7월부터 6개월간 보증금 없이 월세 11만원으로 셰어하우스 ‘우주’를 통해 제공하는 숙소(8개 지점)에서 공동 거주하게 됩니다. SK플래닛은 “판매자와 고객들이 ‘희망쇼핑’을 통해 자발적으로 후원에 참여할 수 있고, 쇼핑만으로도 청년들에게 작은 희망을 줄 수 있다는 점에서 호응이 높다”고 전했습니다.

·넷마블문화재단, 장애인권교육 주제 콘퍼런스 성료 (2018-05-04)
넷마블문화재단은 2018년 '장애인권교육용 어깨동무문고 5주년 컨퍼런스'를 개최하였습니다. '동화로 만나는 장애인권교육, 그 효과와 발전방향'을 주제로 한 이번 콘퍼런스는 넷마블이 지난 2014년부터 동화책을 활용해 진행해 온 '어깨동무문고' 등의 장애인식 개선 기여 효과에 대해 알아보고 실제 교육 현장에서의 동화책 장애인권교육 실태와 향후 발전방향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넷마블은 "보다 많은 사람들이 장애인권을 바로 알고 동참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미래엔, 초등학생 학교폭력예방 뮤지컬 후원 (2018-05-04)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은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초등학생 학교폭력예방 뮤지컬에 대한 후원금을 전달했습니다. 미래엔이 후원하는 뮤지컬 ‘어사 박문수, 학교 출두요!’는 역사 속 실존인물인 ‘암행어사 박문수’가 시간여행을 통해 집단 따돌림을 겪는 교실에 나타나 친구들 간에 소통하고 존경하는 방법을 깨달을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을 재미있게 풀어낸 작품입니다. 미래엔은 “방문 공연을 통해 일반, 소외계층 상관없이 모든 아이들이 문화혜택을 누리게 하자는 취지에서 후원을 결정했다”며 “아이들이 뮤지컬로부터 교훈을 얻으며 행복하고 바른 교실문화를 형성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경기경과원과 창업플랫폼 구축 (2018-05-08)
NBP(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는 경기도형 창업 플랫폼 구축을 위해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MOU를 체결했습니다. NBP는 플랫폼 운영을 위한 클라우드 기반 정보통신기술(ICT) 인프라 제공, 4차 산업 기반 신기술 지원과 상생협력 사업을 지원합니다. 경기도형 창업플랫폼은 창업자와 투자자를 위한 창업 전용 플랫폼으로, 도내 전역에 펼쳐져 있는 창업지원 시설은 물론 창업자 및 투자자 정보, 아이템 제작을 위한 금형업체 등 창업을 위한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블리자드 ‘오버워치’, 유방암 연구 지원 이벤트 (2018-05-08)
블리자드가 유방암 연구 지원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합니다. 블리자드는 오버워치의 신규 스킨 핑크 메르시와 트위치 이벤트 수익을 유방암 연구재단(BCRF)에 기부한다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는데요. 핑크 메르시 스킨은 21일까지 한정 기간 동안 판매되는 전설 스킨으로, 수익금은 전액 유방암 연구재단에 기부합니다. 더불어 한정 판매하는 핑크 메르시 자선 티셔츠의 수익금도 전액 기부합니다.

·이베이코리아, 신한카드와 소상공인 지원 협약 (2018-05-10)
이베이코리아가 신한카드와 손잡고 소상공인 지원에 나섭니다.두 회사는 소상공인 대상 전문가 초청 특강을 비롯해 소상공인의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지원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로 협의했는데요. 양사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전문가 초청 특강을 추진하고, 신한카드 플랫폼에 가맹점주 전용 쇼핑몰을 구축하는 데에도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NHN엔터·한국정보화진흥원 ‘개방형 클라우드' 확산 위해 맞손 (2018-05-14)
NHN엔터테인먼트는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파스타(PaaS-TA)’ 기반의 플랫폼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파스타’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을 통해 한국정보화진흥원 주관으로 크로센트·비디·클라우드포유 등이 함께 개발한 오픈소스 기반의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인데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파스타'에 적용되는 시규 기능의 사전 테스트 협력 등 파스타의 응용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을 이어가고, 상품 사례 창출 및 인력 육성에도 적극 나서기로 했습니다.

·SK엠앤서비스-웰컴저축은행, 소상공인 활성화 업무 협약 (2018-05-14)
SK엠앤서비스와 웰컴저축은행이 '소상공인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SK엠앤서비스는 웰컴저축은행을 이용하는 소상공인 고객을 대상으로 무료구인공고, 매장위치 무료등록, 종업원 출퇴근관리, 법률자문, 실생활 할인 혜택 등의 소상공인의 매장운영 전반에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SK엠앤서비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에게 필요한 매출정보서비스와 금융서비스를 행복스토어와 연계해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혜택으로 돌아갈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