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문화 생태계 형성과 깊이와 너비를 갖춘
지식, 문화, 예술 가꾸기를 꿈꿉니다.
NAVER CULTURES

NAVER VENTURES

네이버 컬처스는 콘텐츠 창작과 지식 콘텐츠 활성화를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의 아카이브와 같은 채널입니다. 영화, 만화, 음악, 소설 등을 아우르는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창작을 네이버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방식으로 지원하고 있는 다양한 문화사업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눔글꼴과 한글문서서식으로 많이 알려진 ‘한글한글 아름답게’, 2014년 한국대중음악상 선정위원회 특별상에 빛나는 숨은 뮤지션 지원 사업 ‘온스테이지’ 등과 같은 문화 상생 활동에서부터, ‘네이버 캐스트’와 ‘지식백과’와 같이 네이버를 통한 지식 나눔 사업, 그리고 ‘만화발전위원회’와 ‘인디극장’ 등 컨텐츠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네이버의 노력들이 꼼꼼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이 밖에도 웹툰을 통해 만화생태계를 확장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네이버가 예비 만화가들에게 다양한 창작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지원하는 ‘만화창작캠프’와 일러스트레이션으로 소통하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플랫폼 ‘그라폴리오’에 대한 소개와 홈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독립영화를 볼 수 있는 ‘인디극장’은 한국독립영화협회와 네이버가 함께 만든 독립 영화 전용 온라인 상영관입니다. 독립 영화는 상영관이 제한적이어서 관람하고 싶어도 접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독립 영화를 보고 싶은 팬들이 언제든 온라인에서 영화를 접할 수 있고, 독립영화 생산자들에겐 폭넓고 다양한 관객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장을 마련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