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문화재단, ‘사랑나눔 효 큰잔치’ 개최

지역 소외계층 어르신 1,700여명 대상 문화공연 및 쌀 1,700포 지원

골프존문화재단, ‘사랑나눔 효 큰잔치’ 개최

(재)골프존문화재단(이사장 김영찬)이 지난 15일, 대전 충남대학교 정심화 국제문화회관에서 지역 소외계층 어르신 및 독거노인 1,700여명을 대상으로 ‘2014 사랑나눔 효잔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골프존문화재단은 겨울이 다가 오기 전 소외된 이웃을 돌아보고 ‘효’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사랑나눔 효잔치’는 대전 지역의 소외계층 어르신을 위해 매 년 개최하는 행사로 골프존문화재단과 대전광역시 자원봉사지원센터가 주관하며 올 해 4회를 맞이했다.

이날 자리에는 김영찬 골프존문화재단 이사장과 백춘희 대전시 정무부시장, 충남대 정상철 총장 등이 참석했으며, 골프존 직원들이 자원봉사자로 직접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는 어르신들을 위한 국악공연, 설운도, 남진, 김혜연 등 인기 트로트 가수가 등장하는 ’청춘 콘서트’가 열려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하루를 선사했다. 또한, 참석하신 어르신들께는 쌀 1,700포도 전달됐다.

김영찬 이사장은 “행사에 참여하신 모두가 주변 소외된 이웃과 어르신을 생각해볼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힘썼다”며 “앞으로도 나눔과 배려의 이웃사랑을 적극 실천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골프존문화재단은 문화예술인의 작품을 널리 알리고 발전시키기 위한 문화예술인 후원사업, 대전지역에 연고가 있는 골프주니어에게 장학금을 후원하는 골프꿈나무 후원사업과 함께 지역사회 문화나눔사업, 사회소외계층 후원 등 4대 사회공헌 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