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기업협회 뉴스레터
K-internet Story


ISSUE NO.
14
2018.9.

지난주 렌딧, 8퍼센트, 팝펀딩이 인기협 산하에 디지털금융협의회를 발족하고 함께 P2P산업에 대해 고민해나갈 예정이라는 기사를 보셨나요? 인기협에서는 최근 P2P금융이 급격한 발전을 이루면서 산업 성장에 발맞춘 제도에 대한 정책 지원 필요성을 느끼고, 이를 지원하기 위해 디지털금융협의회를 발족하였는데요. 협의회의 운영위원장을 맡은 렌딧의 김성준 대표를 만나 렌딧과 디지털금융협의회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 협회 소식



[9월 굿인터넷클럽 리뷰]
- 2000년 인터넷강국 vs. 2018년 규제강국


9월 굿인터넷클럽은 규제 혁신을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규제 혁신은 오래 논의된 이야기이지만 풀리지 않는 숙제와도 같은데요. 학계, 법조계, 산업계 분들을 모시고 앞으로는 어떻게 이야기를 풀어나가야할 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세미나 리뷰]
- P2P금융이 우리 사회를 혁신하는 방법


지난 9월 19일 수요일 오전 10시30분, ‘P2P금융이 우리 사회를 혁신하는 방법’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습니다. 기술 기반의 스타트업 관점에서 P2P금융산업을 바라보고자 마련된 행사인데요. P2P금융 업계 전반적인 이야기와 향후 나아가야할 방향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인·친·소: 인터넷기업협회의 새 친구를 소개합니다]
- 렌딧, 8퍼센트, 팝펀딩


인기협의 새로운 친구 렌딧, 8퍼센트, 팝펀딩을 소개합니다. 최근 이 세 기업은 인터넷기업협회 산하에 디지털금융협의회를 발족하고 P2P금융 산업 발전에 노력하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세 기업을 간단히 소개합니다:)



[G-STAR2018 BTB 전시 지원]
- 참가 스타트업 선정 완료!


지스타2018 BTB 인터넷기업협회 공동관 참가 스타트업 10개사가 선정 완료되었습니다. 올해는 어떤 스타트업들과 지스타에 참가하는지 확인해보세요!


· 회원사 소식


# 인물, 칼럼 - 회원사 임직원들의 인터뷰 및 기고 칼럼

- [한국경제] 정연훈 NHN페이코 대표 - 간편결제 시장 키울 수 있다면 누구든 손 잡겠다
- [한국경제] 김훈배 지니뮤직 대표 -AI 음악서비스로 2022년 1위 도약
- [한국일보] 문보국 야놀자레저큐 대표 - ‘국내 여행’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가 목표
- [조선비즈] 이민원 아프리카TV 본부장 - "인기 BJ 비결은 성실함"

# 나눔마당 -회원사들의 사회공헌과 상생협력 소식



네이버는 지난 13일 서울, 부산에 이어 광주에도 중소상공인들을 위한 파트너스퀘어를 오픈하고 창작자가 자유롭게 창작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는데요. 이를 기념하여 이 공간에 입주하는 작가들이 광주 동명로 카페 스트럭트에서 파트너스퀘어 광주 ‘아틀리에’ 입주 작가 8인 전시를 진행하였습니다.



아프리카TV는 지난달 경기도 안양시 근명여자정보고등학교에서 BJ 직업설명회를 진행했습니다. 아프리카TV BJ직업설명회는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1인 방송 플랫폼인 아프리카TV와 BJ에 대해 소개하는 행사입니다. 강연과 토크콘서트 외에도 아프리카TV의 서수길 대표의 장학금 전달도 진행되었습니다.





매월 말 발행하는 인터넷기업협회 뉴스레터 K-internet Story에 사내 소식을 알리고 싶으신 회원사 담당자분들은 협회 메일(kinternet@kinternet.org)로 내용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