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사 사회공헌 및 상생활동 소식

·네이버파트너스퀘어 광주 '아틀리에' 작가 전시 (2018-08-18)
네이버는 서울, 부산에 이어 광주에도 중소상공인들을 위한 파트너스퀘어를 오픈하고 창작자가 자유롭게 창작활동을 할 수 있는는 공간을 마련하였습니다. 이 공간에 입주하는 작가들은 9월 17일까지 광주 동명로 카페 스트럭트에서 파트너스퀘어 광주 ‘아틀리에’ 입주 작가 8인 전시를 여는데요. 캘리그라피, 타피스트리, 비누공예, 일러스트,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입니다.

·한콘진-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 중소게임 개발사 동반성장 업무협약 (2018-08-18)
네이버 비즈니스플랫폼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게임업계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을 위해 ‘중소 게임개발사 동반성장을 위한 무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콘진의 지원사업에 선정된 중소 게임 개발사에 NBP의 서버와 기술지원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양질의 콘텐츠를 생성해 국산 게임의 경쟁력을 강화하여 해외진출 지원을 통한 수출확대를 꾀할 예정입니다.

·이베이코리아 "착한 소비로 환경보호 참여하세요" (2018-08-20)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 G9는 환경보호를 위한 도서 프로모션 '설레어함 환경보호 편-착한 소비를 더 착하게'를 진행했습니다. 5회째 진행하고 있는 '설레어함'은 고객 취향에 맞춰 헌책방 사장님이 직접 책을 추천해주는 도서 큐레이션 서비스로, 청계천 헌책방 거리를 살리기 위해 대학생들이 모여 시작한 캠페인인데요. 이베이코리아는 "설레어함은 헌책방을 살리고, 헌책을 재활용함으로써 착한 소비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이 함께 환경보호에 참여하고 있는 프로젝트"라고 말했습니다.

·배달의민족, 자영업자 특집 '세바시' 강연자 공모 (2018-08-21)
배달의민족이 운영하는 자영업자 대상 무료 교육 프로그램의 특집판으로 국내 강연 플랫폼 '세바시'와 함께 합니다. 배달의 배달의민족은 '나는 외식업 사장이다' 강연회에 직접 나설 자영업자를 공개 모집함으로써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공감 가는 강연 콘텐츠를 만든다는 계획인데요. 배달의민족은"멀리 떨어진 누군가의 성공 이야기가 아니라 나와 같은 이웃의 진솔한 이야기가 사장님들에게는 더 큰 힘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강연에 직접 나서 주실 분들을 모시기로 했다"고 전했습니다.

·넷마블문화재단, '장애학생 e페스티벌' 컨퍼런스 진행 (2018-08-30)
넷마블문화재단은 국립특수교육원 및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장애학생을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 새로운 세상과 마주하기' 주제로 ‘2018 특수교육 정보화 컨퍼런스’를 29일 실시했습니다. 오는 9월4일 개최되는 ‘2018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사전 행사로 진행되었는데요. 넷마블문화재단은 “’2018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개최를 앞두고 교사들에게 장애학생들의 정보화 및 e스포츠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역량들을 소개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