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기업협회 뉴스레터
K-internet Story


ISSUE NO.
13
2018.8.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e스포츠가 시범종목으로 지정되고 우리나라는 롤(리그오브레전드)과 스타크래프트2 경기에 출전하여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았죠! 이번 아시안게임뿐만 아니라 2024 파리올림픽에서도 e스포츠가 정식 종목으로 채택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e스포츠의 위상도 많이 높아졌습니다. e스포츠를 탄생시킨건 스타크래프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스타크래프트를 서비스하고 있는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와 e스포츠에 관해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e스포츠의 세계로 함께 빠져보시죠!


· 협회 소식



[G-STAR 2018 BTB전시 지원]
- BTB관 전시에 참여하여 비즈니스 기회를 잡으세요!


인터넷기업협회에서 게임 또는 게임관련 스타트업 10개 사에 G-STAR 2018 BTB관 전시 부스를 지원합니다. 9/9(일)까지 연결된 링크를 통해 신청하면 끝! 게임 및 관련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8월 굿인터넷클럽 리뷰]
- 인터넷, 상생혁신 場(장)이 되다.


8월 굿인터넷클럽에서는 인터넷기업들이 상생혁신을 위해 펼치고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네이버, 카카오, 넥슨재단, 이베이코리아의 상생에 관한 생생한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인·친·소: 인터넷기업협회의 새 친구를 소개합니다]
- 에버영코리아


시니어만 고용하는 IT기업이 우리나라에 있다는걸 아시나요? 그 기업은 바로 에버영코리아인데요. 직원 평균 연령 62세, 정년은 100세! 인기협의 새로운 친구 에버영코리아에 대해 알아보시죠!


· 회원사 소식


# 인물, 칼럼 - 회원사 임직원들의 인터뷰 및 기고 칼럼

- [매경춘추] 인생 계획을 글로 적는다는 것 - 트위터코리아 신창섭 대표
- [콘텐츠칼럼] 국내 1호 컴퓨터박물관을 운영하며 -넥슨컴퓨터박물관 최윤아 관장

# 나눔마당 -회원사들의 사회공헌과 상생협력 소식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중소 게임 개발사의 발굴과 육성을 위해 총 1억원 상당의 신규 게임 출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올 하반기 신규 게임 출시를 준비하는 게임사를 대상으로 했는데요. NBP는 "중소 게임사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넥슨재단이 새로운 제주를 위한 청년 프로젝트 'NEO-JEJU' 단체를 모집하였습니다. ‘NEO-JEJU’는 제주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한 사업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제주 미래 인재들의 기획력과 실행력을 성장시키기 위한 프로젝트인데요. 프로젝트 수행능력, 기획 및 운영 인력 구성, 독창성, 지속가능성 등 다양한 기준에 따라 4개 팀을 선정하여 최대 20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매월 말 발행하는 인터넷기업협회 뉴스레터 K-internet Story에 사내 소식을 알리고 싶으신 회원사 담당자분들은 협회 메일(kinternet@kinternet.org)로 내용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