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사 사회공헌 및 상생활동 소식

·넥슨재단, 제주 청년 프로젝트 ‘NEO-JEJU’ 하반기 공모 시작 (2018-08-01)
넥슨재단이 새로운 제주를 위한 청년 프로젝트 'NEO-JEJU' 단체를 모집합니다. ‘NEO-JEJU’는 제주 청년들이 자발적으로 기획한 사업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제주 미래 인재들의 기획력과 실행력을 성장시키기 위한 프로젝트인데요. 프로젝트 수행능력, 기획 및 운영 인력 구성, 독창성, 지속가능성 등 다양한 기준에 따라 4개 팀을 선정하여 최대 20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배달의민족, 무더위 속 배달원 안전 지킴 캠페인 (2018-08-02)
우아한형제들이 '빠른 배달보다 안전한 배달'을 강조하는 배달원 사고 예방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배달 과정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사고 사례들과 상황별 대처법, 돌발 상황에서의 행동 요령 등의 내용을 교육합니다. 우아한형제들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음식점 업주, 배달원은 물론, 소비자 고객에게도 안전한 배달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네이버 커넥트재단, SW교육 콘퍼런스 SEF2018 개최 (2018-08-03)
네이버의 사회공헌 법인 커넥트재단에서 한국정보과학교육연합회와 함께 소프트웨어(SW) 교육 콘퍼런스 'SEF2018'을 개최했습니다. SEF2018은 국내외 소프트웨어 전문가·교육자 등이 참가하는 국내 최대의 소프트웨어 교육 콘퍼런스로, 학생·학부모·교사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올바른 소프트웨어 교육 방법을 공유하고 배울 수 있는 실질적인 도움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네이버, 피아노·성악 창작자 발굴 나선다 (2018-08-06)
네이버가 클래식 분야의 재능있는 창작자 발굴에 나섭니다. 피아노와 성악부문의 역량있는 창작자 발굴을 위한 온라인 음악 콩쿨 ‘클래식 스타리그’를 진행하는데요. 이번 온라인 음악 콩쿨의 취지는 재능있는 창작자가 역량을 발휘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지속적으로 이용자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와 공간을 갖도록 지원하는 것입니다.

·NHN에듀, ‘청소년 성건강’ 교육 나선다 (2018-08-07)
NHN엔터테인먼트의 교육 플랫폼 자회사 NHN에듀는 8월7일 서울시립청소녀건강센터와 청소년 성건강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제휴를 통해 NHN에듀와 서울시립청소녀건강센터는 청소년의 건강한 삶을 위한 성건강 교육 및 상담 지원을 위한 다양한 협력 활동을 공동 추진합니다.

·NHN엔터, 사회공헌사업 ‘꽃신 마을부엌’ 3호점 개소 (2018-08-13)
NHN엔터테인먼트에서 참여하는 성남 어르신 네트워킹 사회공헌사업을 통해 ‘꽃신 마을부엌’ 3호점이 개소했습니다. 꽃신 마을부엌 3호점은 지역 어르신들이 운영진과 함께 식단을 논의하고 요리 분배, 식사 과정, 역할 분담 등을 수행하며 자연스럽게 타인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공동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