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사 사회공헌 및 상생활동 소식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1억원 상당의 신규 게임 출시 지원 (2018-07-18)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중소 게임 개발사의 발굴과 육성을 위해 총 1억원 상당의 신규 게임 출시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올 하반기 신규 게임 출시를 준비하는 게임사를 대상으로 했는데요. NBP는 "중소 게임사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미래엔, '웰리미 한글 진단 검사' 무료 서비스 개시 (2018-07-18)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이 한국교원대학교 이경화 교수팀과 공동으로 개발한 한글 해득 진단 검사 프로그램인 ‘웰리미 한글 진단 검사’를 무료로 서비스합니다. 검사 대상은 초등학교 1학년 1학기 과정을 마친 학생들, 입학 전 한글 해득 수준을 알고 싶은 유아나 특수 아동입니다. 미래엔은 “웹 기반 스토리텔링 방식의 ‘웰리미 한글 진단 검사’가 어린이의 한글 해득 수준을 객관적으로 파악해 보고자 하는 학부모나 교사 등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넷마블문화재단, 32번째 '게임문화체험관' 개관 (2018-07-20)
넷마블문화재단은 고양시 한국경진학교에 32번재 '게임문화체험관'을 개관했습니다. 게임문화체험관은 장애학생들의 신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넷마블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건전한 게임문화 교육과 모바일 게임 체험활동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넷마블은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게임을 통해 교류하는 통합 교육이 새롭게 도입되는 등 체험관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계속적으로 고민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습니다.

·넥슨재단, 60여개 지역아동센터에 브릭 놀이 세트 기부 (2018-07-25)
넥슨재단에서 전국 60여 개 지역아동센터에 브릭놀이세트를 기부합니다. 브릭 기부는 넥슨 컴퍼니가 지난해부터 국내외 어린이들에게 창의적인 놀이문화를 전파하고자 진행해온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인데요. 넥슨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어린이들에게도 브릭과 브릭 놀이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어린이들의 창의성 증진을 돕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베이코리아, 제주소방본부에 소방용품 지원 (2018-07-27)
이베이코리아가 제주소방본부에 부상자 업기용 캐리벨트, 신발건조기, 공기청정기 등 약 1억원 상당의 소방물품을 전달했습니다. 이베이코리아는 2017년부터 재정자립도가 낮은 지역을 선정해 소방관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고 했습니다. 이베이코리아는 “일상 속 영웅인 소방관들의 근무환경 개선을 통해 국민 안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직접 지역소방센터에 방문해 필요한 물품에 대한 의견을 청취해 지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우아한형제들, 아시안게임 ‘카누 드래곤보트’ 남북단일팀 후원 (2018-07-31)
우아한형제들은 ‘2018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카누 드래곤보트(용선) 남북단일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대한카누연맹을 통해 소정의 후원금을 전달했습니다. 우아한형제들은 "아시안게임에서 좋은 성적을 내기를 기원하며 이런 작은 노력이 한반도 평화 정착에도 기여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