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기업협회 뉴스레터
K-internet Story


ISSUE NO.
12
2018.7.

최근 게임업계에서는 다양한 방법으로 사회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넥슨은 2013년부터 제주에 컴퓨터박물관을 설립하여 컴퓨터와 국내 게임의 아카이브를 잘 구축하고 있습니다. 조금 생소할 수 있는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는 어떤 재미난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넥슨컴퓨터박물관 최윤아 관장님과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 협회 소식



[인터넷리더클럽 개최]

지난 10일 지니뮤직 사옥에서 인터넷리더클럽이 개최되었습니다. 인터넷리더클럽은 인터넷기업협회 회원사의 CEO 및 임원 네트워킹 모임으로써, 업계 동향 및 인사이트 제공을 위한 프로그램인데요. 리더간 활발한 교류를 통해 향후 인터넷 산업의 발전을 기대하며 다음 인터넷리더클럽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7월 굿인터넷클럽 리뷰]

빠른 속도로 발전하는 블록체인의 변화에 맞춰 인터넷 기업들은 토큰 이코노미 서비스 개발에 착수하며 토큰 이코노미 생태계 구축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에 토큰 이코노미가 실생활에 가져올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를 어떻게 풀어갈 수 있을지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 회원사 소식



[엔씨소프트] '게임 꿈나무 발굴' 청소년 견학 프로그램

엔씨소프트에서 청소년 견학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게임 제작, 개발 꿈나무를 발굴합니다. 견학 프로그램은 회사를 직접 둘러보고 경험하면서 게임과 IT산업에 대한 진료를 탐색할 수 있게 만들었는데요. 탐방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여기어때(위드이노베이션)] 새로운 취미의 세계를 찾아서

후덥지근한 더위가 연일 지속되고 있습니다. 낮에는 폭염, 밤에는 열대야! 하지만 여름은 다양한 체험과 놀거리때문에 '덥다'는 말로 그냥 보내기엔 아까운 계절입니다. 이 여름의 더위를 날려버릴 체험 액티비티를 찾아 떠나는건 어떠신가요?


# 인물, 칼럼 - 회원사 임직원들의 인터뷰 및 기고 칼럼

- [매경춘추] 진정한 저출산 대책 - 트위터코리아 신창섭 대표
- [주목! 이사람] 박우혁 야놀자 상무 "비품은 일회용?...숙박업 통념 깨겠다"
- 위드이노베이션 심정두 서비스운영본부장 “불안한 숙박 예약, 이제 안심하고 하세요”
- 인텔 김준호 상무, VR 산업 발전 위해 HW/SW 모두 주목해야
- 김민정 네이버 뷰티 리더 "뷰스타 글로벌 전도사 되겠다"

# 나눔마당 -회원사들의 사회공헌과 상생협력 소식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신촌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에서 환아 및 그 가족들을 대상으로 '하스스톤'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어린이 환자들은 부모님들과 함께 블리자드 임직원과 함께 스마트폰으로 쉽게 즐길 수 있는 하스스톤의 튜토리얼 과정을 함께 했으며 이를 완료한 환아들에게 소정의 선물을 제공했습니다.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 '카카오같이가치'의 누적 기부 참여수가 2000만 건을 돌파했습니다. 카카오같이가치는 카카오톡을 통한 손쉬운 기부 참여를 유도하고, 기부의 일상화에 기여했는데요. 카카오같이가치는 2000만 기부 참여 돌파를 기념해 지난 11년간의 기부 현황을 분석한 다양한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매월 말 발행하는 인터넷기업협회 뉴스레터 K-internet Story에 사내 소식을 알리고 싶으신 회원사 담당자분들은 협회 메일(kinternet@kinternet.org)로 내용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