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Korea Internet Corporations Association

회원사 소식

'여기어때' 추천 체험 액티비티 6
작성자
기획국
이메일

여름은 게으를 수도 없는 계절이죠. 뙤약볕에 흐르는 땀과 빨아 널어도 눅눅한 빨래, 금방 녹아버리는 아이스크림 등 한없이 축 처져버릴 법한데도, 주변을 둘러보면 모든 것이 활기차기 때문에 그럴 수가 없습니다. 이럴 때야말로 뭔가 새로운 도전이 필요할 때!

하지만 무턱대고 한달짜리 강좌를 끊자니 아무래도 겁이 나요. 미리 체험해보고 시작할 순 없을까?

고민에 빠진 분들을 위해 체험 액티비티를 모아봤습니다.

클라이밍 체험 - 김승욱클라이밍짐(서울 마포구 창전로 12)
발바닥이 오목하게 들어가있는 클라이밍 슈즈를 신고, 벽에 박혀있는 색색깔의 홀드를 하나씩 정복해 가는 재미! 평소에 움직이던 방향과 전혀 다르게 몸을 움직일 수 있는 새로운 세계가 열립니다. 한 시간의 강습이 끝난 이후에도 얼마든지 자유롭게 암장을 올라도 됩니다. 몸을 움직이기 편한 운동복만가지고 가면 체험을 해 볼 수 있어요.

프리다이빙 체험 - 에코다이버스(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424 올림픽공원)
온갖 장비를 다 착용하고 잠수해야 하는 스쿠버다이빙과 다르게, 프리다이빙은 스노클 세트와 오리발만 있으면 얼마든지 바닷속을 누빌 수 있는 스포츠입니다. 물 속에서 움직이는 게 답답하진 않을까 싶었지만, 알고 보니 숨을 참는 게 아니라 ‘무호흡’ 중이더라고요. 스스로의 한계에 도전하며 성취감을 얻기 좋은 취미입니다.

실내테니스 1:1 원데이레슨 - 강남테니스아카데미(서울 강남구 선릉로 319)
귀족 스포츠라고 하니 더 도전해보고 싶은 테니스. 일단 적성에 맞는지 체험부터 해보고 싶다면 강남테니스아카데미를 추천합니다. 1:1로 원데이 레슨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실내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도 몸을 움직일 수 있어요. 라켓을 고르고, 그립과 스윙을 배운 후 볼머신을 사용해 스윙 연습까지 할 수 있습니다. 테니스의 기본이라는 좋은 자세를 잡기는 쉽지 않으니, 도전정신 강한 분들께 특히 추천합니다.

서핑보드 - 양양 서프오션(강원 양양군 현남면 새나루길 43)
TV 속에서 가끔 해외의 바다가 나오면, 바다의 신이라도 된 양 거친 파도를 가르는 사람들이 때때로 보이죠. 중심도 잡기 어려울 것 같은데 그 위에 서서 파도를 타다니, 엄청나게 대단한 사람들일 거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이 어려워보이는 서핑에 도전해볼 수 있는 액티비티가 있습니다. 보드와 슈트대여가 포함인데다가, 강습을 받은 후에는 종일 파도 위에서 놀 수 있으니 일석이조죠.

플라이보드 - 가평 썸머타임(가평군 설악면 자잠로282번길 72-247)
시원하게 물기둥을 뿜으며 솟아올라 공중을 유영하는 플라이보드, 한번쯤은 본 적 있으시죠? 아이언맨을 연상케 하는 이 스포츠 또한 체험 가능합니다. 하지만 많은 연습을 필요로 하는 고난도의 수상레저여서 한 번의 체험으로는 만족하기 어려울지도 모르겠네요. 워터파크와 블롭점프 이용권도 포함되어 있으니, 실컷 놀면서 아쉬움을 달래는 것도 괜찮을듯 하네요.

패러글라이딩 - 송골매패러글라이딩(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초부로 210)
취미로 삼기에는 너무 고난이도가 아닐까 하지만, 체험해봤더니 그 매력에 푹 빠지게 되어 소개를 안 할 수 없었습니다. 용인의 정광산에서 숙련된 전문가와 함께하는 텐덤 비행 방식으로 안전하게 날아오를 수 있습니다. 패러슈트와 하네스만으로도 이렇게 하늘을 날 수 있다는 게 믿기지 않으실거에요. 혼자 날아오르는 고수가 되는 것도 좋지만, 텐덤 비행만 즐기는 것도 취미의 한 종류가 되지 않을까 싶어요.


새로운 취미를 찾는데 의의를 둬도 좋지만, 한번의 체험만으로도 충분히 재미를 찾을 수 있는 액티비티들. 활기찬 가운데 따분한 한여름을 확 바꿔줄 거에요. 고생한 나를 위해 이 정도의 재미는 선물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일단 한 번 체험부터 해 보시고 고민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