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기업협회 뉴스레터
K-internet Story


ISSUE NO.
7
2018.2.

인터넷기업들의 분야가 다양해지면서 협회에 가입하는 회원사들도 포털, e커머스, 게임, 음악 등 점점 다양해지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아웃소싱 기업이 협회와 새로운 친구가 되었습니다. 바로 국내 최고의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에이스휴먼파워입니다. 에이스휴먼파워의 심무궁 대표와의 인터뷰현장 만나보시죠!


협회소식



[기획 토론회 - 역차별해소(2차)]
최근, 여야를 막론하고 ICT산업 관련 규제 법안 발의가 진행되고 있는데요. 이 법안들은 국내기업에만 적용될 가능성이 높아 글로벌기업과의 역차별이 심화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인터넷기업협회에서는 '인터넷 시장의 역차별 해소를 통한 공정경쟁 환경 조성'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하였습니다.



[기획 토론회 - 디지털 주권(3차)]
글로벌 ICT 기업의 데이터 독과점 현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각국 정부가 디지털 주권 확보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사례를 검토하고, 미래 성장 동력으로써 디지털 주권 강화 방안을 모색해야합니다. 이에 인터넷기업협회에서는 업계 전문가들을 모시고 생각을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2018년 뜨거운 감자, 블록체인! 2018년 첫 굿인터넷클럽 주제는 "블록체인, 버블인가 미래인가"였습니다. 모인 서일석 대표, 메디블록 고우균 대표, 해시드 김성호 파트너와 함께 블록체인 사업 기술과 최근 이슈, 전망에 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



인터넷기업협회의 새로운 친구 '트위터'를 소개합니다. 트위터는 올해 처음으로 인터넷기업협회에 정회원으로 가입하였습니다. 너무나도 유명한 기업인만큼 트위터에서는 어떤 가치를 가지고 일하고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회원사소식



NHN엔터테인먼트가 성남시 소외 노년층을 대상으로이색 사회공헌을 진행합니다.NHN엔터테인먼트는 “어르신들이 함께 어울리며 요리, 게임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고, 이를 통해 활발한 사회 활동 및 정신건강을 증진할 수 있도록 계속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베이코리아 G마켓 글로벌샵은 한류스타가 참여하는 기부 하는 '기브러브(Give Love)' 캐메인을 진행했습니다. 해당 캠페인으로 모인 기부금은 UN 산하 어린이 구호기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전달됐습니다. 기부금 8505만6000원은 전액 아동 복지를 위해 사용할 예정입니다.



[채용] NCSOFT 대관담당업무(~3/2)
게임업계 빅3 중 하나인 엔씨소프트에서 대관업무 담당자를 모집합니다. 워라밸 리더기업 엔씨소프트 채용에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매월 말 발행하는 인터넷기업협회 뉴스레터 K-internet Story에 사내 소식을 알리고 싶으신 회원사 담당자분들은 협회 메일(kinternet@kinternet.org)로 내용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