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사 사회공헌 소식

· 이베이코리아, 기부금 8500만원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전달 (2018-02-07)
이베이코리아가 G마켓 글로벌샵에서 진행한 캠페인 ‘기브러브(Give Love)’에서 모은 기부금을 지난 5일 UN 산하 어린이 구호기관 유니세프한국위원회에 전달했습니다. G마켓 글로벌샵은 한류스타가 참여하는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는데요. 고객들이 1000원씩 소액으로 스타 애장품 경매에 응모하면 기부에 참여하게 되는 방식입니다. 기부금 8505만6000원 전액 아동 복지를 위해 사용할 예정입니다.

· 네이버, 지식인 '교육기부 나무' 오픈 (2018-02-08)
네이버 지식인이 교육기부 답변활동 참여자와 함께 해피빈 콩(모금액)을 모아 교육지원이 필요한 단체에 기부하는 ‘교육기부 나무’를 오픈하였습니다. 네이버는 교육 분야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교육기부 답변활동 참여자와 '교육기부 나무'에 각각 콩을 하나씩 지급하고, '교육기부 나무'에 모인 콩을 초중고 학생들의 교육지원을 위해 기부할 예정입니다. 네이버는 온라인에서 이뤄지고 있는 지식 기부를 오프라인 기부와 연결해, 재정적인 도움이 필요한 교육기관에 실질적인 지원을 전하며 지식의 선순환을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전했습니다.

· KTH 노사랑, 지역아동센터 학생 초청 '아름다운 Give' 행사 진행 (2018-02-14)
KTH와 KTH 노동조합이 KT그룹 희망나눔재단과 함께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초청해 마음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는 '아름다운 Give'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양천구 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은 설 명절 대표 음식인 만두 빚기 대회에 참여하고, 윷놀이, 제기차기, 구슬치기 등 설 명절 놀이를 즐겼습니다. KTH는 지역사회 상생·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정서적 지원활동을 다방면으로 전개하고 있고, 아동·청소년들의 꿈을 키우는 문화·교육 나눔 활동 또한 지속할 전망입니다.

· 넥슨, 사회공헌재단 설립…나눔 실천한다 (2018-02-18)
넥슨에서 사회공헌 재단 설립 소식을 알릴 예정입니다. 넥슨은 최근 게임산업 주무 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를 통해 비영리 공익재단 설립 인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앞서 2016년 푸르메재단과 함께 400억원을 기부해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을 건립하기도 했습니다. 넥슨은 기부 차원을 넘어 보다 체계적인 활동을 위해 이번 재단 건립을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