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 대한민국 20대! G마켓의 20대를 향한 응원!!

G마켓은 20대를 응원하기 위하여 다양한 사회공헌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취업난 등으로 힘들어하는 우리의 20대들이 보다 당당하게 어깨를 펴고 미래의 주인공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1. GLOVE 청년봉사단 22기

GLOVE 청년봉사단 22기

G마켓이 매년 운영해 오고 있는 ‘G마켓 GLOVE 청년봉사단 22기’가 지난 상반기 성황리에 진행되었습니다.

‘GLOVE’는 G마켓을 의미하는 G와 LOVE의 합성어로, 봉사를 통해 나눔과 사랑을 실천하는 G마켓 봉사단을 의미하며 그 동안 해외 지역 파견 봉사 중심이었으나 타 문화를 이해하고자 문화탐방의 기회도 포함되어 진행됩니다.

4월 16일부터 5월 11일까지 모집을 거친 뒤,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의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된 ‘GLOVE 청년봉사단 22기’는 지난 6월, 2박3일간의 합숙교육을 거쳐 7월 18일부터 약 12박 13일간 해외파견에 성실히 임했습니다.
20명씩 5개 팀으로 구성해 캄보디아, 미얀마, 인도, 네팔, 필리핀 총 5개 국으로 각각 파견되었으며 G마켓이 파견비용 전액을 지원하고 전 참가자에게 봉사활동확인증을 발급 및 우수 단원에게는 표창장을 수여했습니다.

G마켓은 지난 2006년 해외봉사단을 창단해 현재까지 8년재 지속적으로 운영 중에 있습니다.
해외봉사단은 국경을 넘어 나눔을 실천하고 젊은이들에게 글로벌 리더십을 심어주자는 취지에서 처음 시작되었습니다. 2006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 22기까지 운영하면서 약 1900여명의 고객이 참여했습니다.

G마켓 GLOVE의 경우, 20대인 대학생과 일반인 누구나 신청 가능하기 때문에 참여 기회의 폭이 넒은 편입니다. 게다가 문화탐방 일정을 추가해 청년 단원들이 파견국의 문화유산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인도의 마이소르궁전, 캄보디아의 톤레삽호수와 앙코르와트 등 파격 국가별로 다양한 코스를 체험할 수 있어 젊은 단원들 사이에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습니다.

이처럼 현지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봉사정신을 기르고, 국제사회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인 만큼 참여율도 높은 편입니다. 취업 포털 잡코리아가 대학생을 대상으로 조사한 ‘꼭 한 번 활동해보고 싶은 대외활동’ 1위에 꼽히는 등 국내 대표적인 인기 봉사 프로그램으로써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이처럼 G마켓은 고객들과 함께할 수 있는 참여형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자 합니다.

GLOVE 청년봉사단 22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