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터넷기업협회 뉴스레터
K-internet Story


ISSUE NO.
8
2018.3.

최근 기업에서는 사회공헌과 더불어 동반성장에 관한 관심과 노력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카카오에서는 매월 파트너들의 이야기를 전하기 위해 '파트너스위드카카오'라는 매거진을 발행하는데요. IT기업이 만드는 오프라인 매거진 파트너스위드카카오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편집 담당자 전수민 매니저를 만나보시죠!


협회소식



[기획 토론회(4차)-종합토론]
인터넷기업협회에서는 지난 2월 28일, 더불어민주당 김성수 의원실, 김해영 의원실, 박정 의원실과 함께 국회의원회의실에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는 한국의 혁신성장 전략 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혁신성장과 디지털 대한민국의 미래’를 주제로 하는 4차례 기획 토론회 중 마지막 토론회현장 만나보시죠!



WHO는 오는 5월 국제질병분류기호 개정(ICD-11)에서 ‘게임장애’를 추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어 국내 뿐 아니라 해외 게임단체도 반대 입장을 표명하고 있는데요. 2018 2차 굿인터넷클럽에서는 게임의 질병화 시도가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것인지, 이번 사안이 게임 산업 전반에 미칠 영향은 무엇인지에 대해 논의하고자 합니다. 많은 신청 바랍니다.



인터넷기업협회의 새로운 친구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를 소개합니다. 최근 유망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는 '글로벌셀러'! 글로벌셀러를 위한 기관인 글로벌셀러창업연구소는 어떤 기업인지 알아볼까요?



'나우버스킹'이 인터넷기업협회와 친구가 되었습니다. 박람회, 체험장, 맛집 등 다양분야에서 사용되고있는 웨이팅관리 서비스 나우웨이팅! 나우웨이팅을 서비스하는 나우버스킹을 소개합니다.


회원사소식



넷마블문화재단에서 게임소통교육 간담회를 개최했습니다. 간담회에서는 부모와 자녀를 초대해 가족간 게임소통 실천사례를 공유하고 게임산업 및 진로에 대한 이해 증진 기회를 제공하였는데요. 넷마블은 지속적으로 게임소통교육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에서 'V뷰스타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미용 관련 콘텐츠 제작자의 해외 진출을 도울 예정인데요. 네이버는 동영상 창작에 필요한 인프라, 교육프로그램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여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채용] 넥슨 심의정책팀 모집 (~채용시)
게임업계 빅3 중 하나인 넥슨에서 대외정책 업무 담당자를 모집합니다. 인터넷 산업 발전과 함께해 온 대한민국 대표 게임 기업 넥슨 채용에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매월 말 발행하는 인터넷기업협회 뉴스레터 K-internet Story에 사내 소식을 알리고 싶으신 회원사 담당자분들은 협회 메일(kinternet@kinternet.org)로 내용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