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사 사회공헌 소식

· 네이버, 미용 콘텐츠 제작자 해외 진출 돕는다 (2018-03-09)
네이버에서 미용 관련 콘텐츠 제작자의 해외 진출을 돕는 'V뷰스타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네이버는 미용 관련 콘텐츠를 올리는 제작자를 '뷰스타'라고 이름 붙였는데요. 이들이 만든 콘텐츠를 해외에서도 볼 수 있게 글로벌 동영상 라이브 플랫폼 '브이 라이브'에서 방영하고 다양한 언어의 자막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와더불어 동영상 제작 교육 과정과 화장품 시연 공간 등도 마련할 계획입니다.

· 넥슨컴퓨터박물관, 가타이 게임즈 등 VR 게임 개발 지원  (2018-03-12)
넥슨에서 '2018 NCM 엑셀러레이터'로 해외 팀인 가타이 게임와 릿지라인 랩을 선정했습니다. 두 팀에게는 올 한 해 동안 각각 미화 2만달러(약 2130만원)씩, 총 4만 달러를 후원할 예정입니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새로운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젊은 작가들의 도전적인 창작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며 "예년처럼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작품들을 많이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 이베이코리아, 업계 최초 '농아인 컨설팅 창업스쿨' 개설 (2018-03-13)
이베이코리아는 업계 최초로 농아인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제공하는 '농아인 창업스쿨'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농아인 초보 셀러에게 맞춤형 컨설팅 코칭을 제공해 실제 매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인데요. 이베이코리아는 “농아인이 경제적으로 자립하고 매출에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로엔, '2go 프로젝트' 시작.."아티스트-기획사 동반성장 지원"  (2018-03-14)
로엔엔터테인먼트가 자사를 통해 음악 콘텐츠를 유통하는 파트너 기획사에 무료 마케팅 컨설팅을 하는 '2GO' 프로젝트를 진행합니다. '2go 프로젝트'를 통해 성장 가능성이 있는 아티스트를 발굴한 후 마케팅 콘텐츠 기획부터 프로모션까지 전반적인 마케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로엔-기획사간 동반 성장을 도모할 예정입니다. 로엔엔터테인먼트는 "음악 시장의 저변과 콘텐츠 확대에 기여하고 기획사와의 발전과 상생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으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카카오, 사회적 기업 베어베터와 업무 협약  (2018-03-16)
카카오와 발달장애인의 성장과 고용을 돕는 사회적 기업 베어베터가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카카오는 카페테리아 운영, 커피 원두, 명함 등 인쇄물, 경조 화환 공급 등 베어베터의 사업 영역을 검토해 제휴를 맺고, 자회사들에도 제휴 확대를 검토해 장애인 고용확대에 간접 기여하고 상생에 더욱 힘쓸 계획입니다. 카카오는 "장애인 고용 기회의 확대를 간접 지원한다는 취지까지 구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전했습니다.

· 11번가, 여성 대상 ‘무료 창업스쿨’ 수강생 모집  (2018-03-20)
SK플래닛 11번가에서 ‘결혼이주 및 경력단절 여성’을 대상으로 11번가 셀러존 ‘오픈마켓 창업스쿨’ 수강생을 모집합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여성들에게 새로운 취업 기회를 창출하고 자기능력개발 기회를 제공하는데요. 교육 후에도 전문가들의 무료 코칭을 제공합니다. SK플래닛은 “여성들에게 경제활동 기회를 제공하여 ‘사회적 가치’의 선순환 구조를 체계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