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림마당 > 회원사소식
회원사소식
[SK컴즈] 9월 2주 소식: 네이트 뉴스 2012 대선 편집 가이드라인 발표
기획실 seesky@kinternet.og
네이트 뉴스, ‘2012 대선 편집 가이드라인’ 발표

 

2012/09/12

 
(2012/09/12=SK커뮤니케이션즈)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는 제18대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공정보도를 위한 ‘2012 대선 편집 가이드라인을 마련했다고 12일 발표했다.


포털업계 최초의 ‘외부 검증 모델’인 미디어책무위원회(위원장: 양승찬 숙명여대 교수)가 마련한 이번 가이드라인은 ▲선거 관련 기사 배열의 공정성 추구 ▲사용자들에게 유용한 선거정보 제공 ▲참여와 소통의 선거문화 정착 기여 등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이에 따라 SK컴즈는 네이트 뉴스에 대선 이슈 관련 지역감정색깔론 등 정치적 편견을 조장할 수 있는 기사의 노출을 배제하고, 유권자가 후보자의 자질 및 도덕성을 검증할 수 있도록 사실에 입각한 정책 분석•검증 보도 기사들을 적극 노출할 방침이다.

또한 토론회인터넷생중계 등을 통해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속에서 후보자와 유권자 사이에 직접소통의 장을 제공하고, 인터넷 이용과정에서의 선거법 위반행위 예방활동을 전개해 올바른 선거문화 정착에 힘쓸 계획이다.

한편 SK컴즈는 포털을 통한 허위정보의 대량유포 조기차단을 위해 내부 핫라인을 가동하는 동시에 모든 후보캠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경찰청 사이버수사대 등과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김영신 SK컴즈 미디어서비스팀장은 “10월경 대선특집페이지 오픈을 시작으로 불편부당한 이슈 운영을 통해 유권자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SK컴즈, 싸이메라 iOS 버전 출시
 

2012/09/10

- 먼저 출시된 안드로이드 버전, 650만 다운로드 돌파
- 헤어/속눈썹/컬러렌즈 등 신규 미용 기능도 속속 업데이트

(2012/09/10=SK커뮤니케이션즈) 출시 5개월만에 650만 돌파 등 카메라앱 부문에서 돌풍을 일으켰던 ‘싸이메라’의 iOS 버전이 드디어 공개된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주식)는 성형, 얼짱앱으로 젊은 여성층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카메라앱 ‘싸이메라’를 iOS 버전으로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먼저 출시된 싸이메라는 ‘처음 접해보는 사용자도 손쉽게 자신의 사진을 연예인처럼 만들 수 있는 앱’이란 호평 속에 출시 5개월만에 65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얼굴인식을 통한 다양한 인물보정 및 성형이라는 차별화된 장점을 내세운 싸이메라는 해외에서만 250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있다.

iOS 버전 출시에 이어 기존 싸이메라 안드로이드 버전도 새로이 업데이트됐다. 얼굴인식을 이용한 헤어/속눈썹/볼 터치/컬러렌즈 등 미용, 화장 기능이 새로 보강된 것. iOS 버전에도 곧 적용예정으로 모든 이용자들이 보다 재미있고 다양한 꾸미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강민호 소셜카메라팀장은 “싸이메라는 사진을 누구나 쉽고 예쁘게 꾸밀 수 있는 마법 같은 앱”이라며 “향후 강력한 얼굴인식 기술과 다양한 꾸미기 기능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카메라앱 한류 열풍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