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 23일(목)
제3707호
뉴스 수신자 : 7,984
명 (2022년 6월 22일 현재)
[한국경제] 네카쿠배당 대표 만난 이종호 장관 "규제 혁신적으로 바꿔야"
ㄴ[연합뉴스] 데이터·AI 자율규제 가이드라인, 민·관 TF서 마련한다(종합)
ㄴ[뉴시스] 과기부, 플랫폼 자율규제기구 설립 근거 마련…업계 "환영"
ㄴ[아이뉴스24] '온플법' 가고 '자율규제' 온다…네카오·플랫폼업계 "환영" [IT돋보기]
ㄴ[디지털투데이] 과기정통부 디지털 플랫폼 정책...규제 대신 진흥에 방점
[zdnet korea] "플랫폼 중심 미디어정책 한계...콘텐츠 중심으로 전환해야"
[아시아경제] 구글 갑질 피해 커지는데 답답…국회 중간점검 나선다
[뉴시스] '인앱결제' 방통위 만난 美 IT협회…"규제 만들 때 업계 의견 들어 달라"
ㄴ[디지털투데이] 구글·애플 가입한 ITI 회장, 방통위 방문...플랫폼·OTT 정책 논의
[법률신문] 한국법제연구원, 23일 '신(新)정부 기업·산업법제 방향' 학술대회
[zdnet korea] 5대 가상자산 거래소 협의체 출범…투자자 보호 추진
[연합뉴스] 한은 "가상화폐와 금융시장 접점확대…리스크 전이 가능성 커져"
[연합인포맥스] 모호한 가상자산 가이드라인 하반기에는 다를까…"국문 백서 제공해야"
[jtbc] 백화점도 편의점도…지갑 속으로 들어온 NFT
[더밸류뉴스] [배민혁의 NFT뽀개기] ③'지루한 원숭이 BAYC'는 어떻게 떴나
[한국경제] 현대차·삼성전자도 앞다퉈 도입…'디지털 쪼가리' NFT의 반전
[베이비타임스] 금융 경계 허문 핀테크...글로벌 박람회 열린다
[데일리안] 인뱅, 주담대 금리 인하…대출 시장 몸집 불린다
[it조선] [진화하는 MTS] ⑮시장 뒤흔든 카카오·토스證...반응은 뜨겁지만
[국민일보] OTT 3사, 1일권 서비스 업체에 ‘강경 대응’ 예고
[미디어스] 영화상영 통계에 OTT 포함하는 법안 발의돼
[서울경제] 라인업 강화하는 OTT…대작 오리지널로 극장가에 맞불
[현대경제신문] [기획] MLS도 K리그도 OTT로... 스포츠 중계권 확보 경쟁 점화
[디스이즈게임] 굿즈, 공연, 전시회까지... IP 사업에 열올리는 게임 업계
[아이뉴스24] 게임미디어협,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23일 개최
[뉴시스] 韓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무시하는 외산게임…절반이 中
[fetv] “넥슨에서 넷마블까지”...엔데믹 게임시장 1위 쟁탈전 초읽기
[조선비즈] 네이버·카카오, 간편결제 1위 경쟁 치열… “덩치가 곧 경쟁력”
[녹색경제신문] 네이버웹툰, 지분 투자로 1위 굳히기 … 카카오는 제작사 인수하며 추격 속도
[뉴데일리] 이커머스 회사는 미디어일까?… 디지털 커머스 마케팅의 미래
[아이뉴스24] "국내 1위 이커머스 플랫폼 누구?"…네이버-쿠팡, 엎치락뒤치락 [IT돋보기]
[전자신문] 중대형·중소기업, 이커머스 시장에서 자사몰(D2C) 구축 변화 불러온다
[데일리안] “소통에 답있다”…명품 플랫폼, 콘텐츠 승부 특명
[인벤] [기획] 2022년 6월 '메타버스 이모저모'
[글로벌이코노믹] 메타버스 인구 '4억명 시대'…"5년 안에 세상 바뀐다"
[머니투데이] 위험하고 복잡한 산업현장...메타버스가 찾아낸 해법
[zdnet korea] 메타·MS 등 '메타버스 표준 포럼' 설립
[뉴시스] 카카오 남궁훈 “메타버스 정책, 게임과 구분해야”
[데일리팝] "인공지능 생태계 활성화 위해서는 스타트업 성장단계별 지원 필요"
[연합뉴스] 고도화·보편화하는 AI…인권침해 방지 관련법은 부재
[ai타임스] 글쓰기 어려우세요? AI가 도와줍니다
[쿠키뉴스] 의료 AI 소프트웨어 활용, ‘잰걸음’ 시작
[아시아경제] "인공지능 신약개발, 인식·정보 간극 줄이는 게 급선무"
[약사공론] 디지털헬스케어 국내 제약 '헤드쿼터' 구성되나
[cio korea] “개인용 클라우드 시장, 2027년까지 연평균 19.6% 성장”
[뉴데일리] 사이버 팬데믹 시대, 주요 보안 위협은?
[한겨레] 운동하고 음악 들으면 돈이 생긴다고?…X2E가 뭐길래
[뉴스1] 주커버그 "인스타그램 이어 페이스북에도 NFT 전시 기능 넣을 것"
[전자신문] 머스크의 스타링크 "내년 韓 시장 진출"
[zdnet korea] 네이버, '해피포인트' 제휴로 멤버십 혜택 더 세진다
[세계일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오프라인 F&B 확장하고 콘텐츠 혜택 늘린다
[머니투데이] "혜택의 적수가 없다" 네이버 멤버십, 오프라인 영토 '확대'
[씨넷코리아] 네이버, 글로벌 AI 윤리 논의 주도한다
[글로벌이코노믹] '로한M' NX3, '제페토' 네이버제트와 힐링형 메타버스 개발
[뉴시스] 라인 'NFT 게임 생태계' 만든다…라인게임즈 IP 활용
[zdnet korea] 카카오, 전통시장 디지털 전환 지원
[블로터] 카카오모빌리티-LG, 구체화되는 '모빌리티 협업'
[뉴시스] 카카오페이, '트위터 후원하기' 송금 서비스 개시
[스포츠서울] 카카오 VX '프렌즈 스크린' 홀인원 이벤트, 최대 2천만원 여름휴가비 쏜다!
[엑스포츠뉴스] 카카오게임즈 '엘리온', 신규 클래스 '소울브링어' 사전예약 시작
[게임조선]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7위, TOP 10 진입
[매일경제] [단독] "카카오 AI가 세계에서 얼굴 제일 잘 구별"
[머니투데이] [단독]쿠팡, 제트배송도 저가 경쟁 도입...최저가엔 '블루뱃지' 단다
[파이낸셜뉴스] 쿠팡플레이, '토트넘 vs. 국대' 경기 독점 티켓판매, 중계방송
[데일리한국] 넥슨, '메이플스토리' 오프라인에서 Z세대와 소통 중
[뉴스프리존] 넥슨 던파모바일, 국내 관광 홍보 나선다 … 첫 시작은 '여수'
[게임뷰] 넥슨 '던파 듀얼', 최종 히든 캐릭터 '길잃은 전사' 세부 정보 공개
[zdnet korea]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 10주년 기념 업데이트 실시
[조세일보] 엔씨소프트 블소2, 신규 던전 사전예약
[파이낸셜투데이] 엔씨 유니버스, '2022 유니콘' 티켓 10분 만에 전석 매진
[연합뉴스] 엔씨소프트 "프로젝트 M 트레일러 조회수 500만 돌파"
[국민일보] 넷마블문화재단 메타버스 게임콘서트 25일 진행
[게임조선] 넷마블 '제2의 나라' 6월 4주 차 랭킹, 위치 점유율 또다시 30% 돌파!
[글로벌이코노믹] 크래프톤 '칼리스토 프로토콜', 전투의 절반이 '접근전'
[디지털타임스] [THE GAME] 펄어비스 검은사막 `5세대 반려동물` 등장
[파이낸셜뉴스] 11번가, 애플 브랜드관 오픈..."정품 익일배송"
[조선비즈] 토스뱅크, 1000억원대 유상증자… 자본금 총 9500억원 확보
[cnb저널] 배달의민족, '배민 방학 도시락' 기부 캠페인 진행
[연합뉴스] "넷플릭스, 구글과 광고 사업 협력 방안 논의"
[파이낸셜뉴스] 넷플릭스, 넷플릭스를 리메이크하다...한국판 '종이의집'
[전자신문] 여기어때, "숙소 4배·액티비티 5배 예약 급증"
[신아일보] 무신사, 월트디즈니와 라이선스 계약
[zdnet korea] 유튜브는 그 많은 동영상 저작권 어떻게 보호할까
[전자신문] GS ITM, SaaS 사업 가속···B2B 플랫폼 전문 기업 도약
[헤럴드경제] “극도의 변동성 노출 가상자산…거래소, 실시간 대응 가능한 체력 키워야”[미래산업 플러스]
[시사저널이코노미] [인터뷰] "한국, 블록체인·게임 '쌍두마차'가 이끌어···게임에 더 집중"
[디센터] 글로비언스 “암호화폐 거래소+은행 토탈 솔루션 제공”
[파이낸셜뉴스] “글로벌 5천만 크리에이터 시대 개막”..카카오엔터
[it조선] Data 공유가 아니라 AI 공유다(下)
[동아일보] [전문가 칼럼]정신건강 문제도 디지털로 극복… 데이터 전문가 양산해야
[글로벌이코노믹] [경영칼럼] 에듀테크의 발전과 기업형 멘토링
[디지털조선일보] [메타플래닛 이임복 칼럼] 4가지 구분으로 보는 메타버스 이해
[머니투데이] [기자수첩]가상패션 선도한다는 정부
[디지털데일리] KISA-국민은행, 손잡고 블록체인·핀테크 스타트업 지원
[연합뉴스] 과기부, 과학기술기본계획 국민참여단 모집
[디지털데일리] 개인정보위, 동의 없이 사무실 내 CCTV 설치·운영한 9개 사업자 적발
[데일리한국] 콘진원, 프랑스 애니메이션필름마켓서 한국공동관 운영
[서울경제] 콘진원 "우크라이나 전쟁에 러시아 OTT 속 한국 콘텐츠 반사이익"
Kinternet 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