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18일(화)
제3254호
뉴스 수신자 :
8,226명 (2020년 8월 17일 현재)
[zdnet] "이제 갓 스무살 인터넷 산업...더 성숙하고 성장할 것”
[디지털타임스] 구글·애플 수수료 인상에 속타는 벤처기업… 집단소송 나서나
└
[데일리안] [플랫폼 통행세 갑질①] ‘골리앗’만 살아남는 시장…피해는 소비자 몫
└
[아이뉴스24] 정부·여야, 앱 통행세 정조준에 구글 '사면초가'
[zdnet] 에픽, 애플 제소…'앱스토어 독점' 뇌관 터졌다
[디지털타임스] 페이스북도 `애플 수수료 갑질` 비판
[아이뉴스24] 한성숙·오세정·최재붕 "대학이 밥먹여줍니까?"
[서울경제] "영업비밀 뺏길판"...e커머스에 엉뚱한 불똥
[이코노믹리뷰] 흔들리는 망 중립성, 구글과 애플의 횡포...스타 탄생은 옛말?
[조선비즈] 택시 호출 플랫폼 경쟁 본격화… 카카오·마카롱·반반택시·온다 비교해보니
[국민일보] 국내 OTT 서비스, 영화수입배급사와 충돌하는 이유
[서울경제] 영화 좋아할수록 OTT 유료 가입한다
[뉴스1] 금융-ICT '합종연횡' 가속화…'디지털금융 빅뱅' 종이 울렸다
[경향신문] ‘우수 인재 지키기’ 묘수 찾는 게임업계
[디지털데일리] [IT클로즈업] ‘확률형 뽑기 vs 월정액’ 클라우드가 이끈다
[디지털타임스] 비대면 문화 확산에....`클라우드 게임` 통신3사 각축전
[포모스] 한국게임정책자율기구, 확률형 아이템 미준수 게임물 15종 공개
[전자신문] 국산 게임사 '자체 엔진'으로 개발 능력 '레벨업'
[동아일보] AI-빅데이터 기반 게임사들, 금융-제조-콘텐츠 거침없는 진격
[연합뉴스] 여자가 게임 더 많이 한다…'미소년 게임' 잠재력에 업계 주목
[전자신문] “2차 창작 환영”···게임사, 지식재산권 문호 개방
[zdnet] "전세계 게임개발사 33%, 코로나19에 경영 어려움"
[머니투데이] SKT·카카오·네이버 "출근하지마" 다시 재택근무
[디지털타임스] 이베이·11번가 등 온라인유통, 코로나 재확산에 전면 재택전환
[미디어오늘] 카카오, 언론의 도넘은 '제목 낚시' 손본다
[파이낸셜뉴스] 퀵커머스 키우는 '배민'vs 배달 신사업 확대 '쿠팡'
[머니투데이] 네이버 VS 카카오, '기업 메신저' 시장에 눈독 들이는 이유
[아이뉴스24] 보안업계도 기업용 메신저 사업 '박차'
[동아일보] 모바일 쇼핑 세대차… 1020은 패션-뷰티몰, 30대이상 종합몰 선호
[서울경제] “아리아~” AI 스피커 썼더니 독거노인 통화량·활동 범위 늘었다
[조선일보] 위챗이 뭐길래...美 기업들, 트럼프의 위챗 금지령에 반기
[파이낸셜뉴스] 덩치 키운 라인, 블록체인·간편결제로 일본시장 잡는다
[파이낸셜뉴스] 카카오, 日콘텐츠 기업 '카도카와' 지분 확대
[디지턽데일리] 카카오톡 디지털자산 지갑 클립, NFT로 사용처 넓힌다…카톡 락인효과 ‘+1’
[뉴스1] "게임은 기술·예술·문화 총망라 집합체"…넥슨, 코딩 토크콘서트 개최
[한국경제] Next Company 뜻 담았던 NC소프트…이제는 '영화 뛰어넘는' 게임 개발사로 진격
[한국경제] 크래프톤, 상반기 영업익 5137억…엔씨·넷마블 넘어 게임업계 2위
[zdnet] 11번가, ‘전국민 세일’ 진행
[zdnet] 다날, 상반기 매출액 1112억원… 반기 사상 최대
[디지털데일리] [네이버 슈퍼주니어] ‘신의 직장’이 여기 있었네
[디지털타임스] [`디지털-뉴노멀`의 미래를 묻다] "사람-기계 연결하는 `인터랙션` 기술… 미래산업현장 핵심될 것"
[아이뉴스24] [데스크칼럼] 카카오뱅크의 '대니얼' '케니' '주니'
[한국일보] [아침을 열며] 진짜 개인정보도둑은 누구인가
[매일경제] [매경데스크] 가상현실의 문을 열자
[zdnet] [기고] ‘데이터옵스’ 이제 선택 아닌 필수
[zdnet] 국토부, 사업화·일자리 기여 우수 중기·벤처 지원 박차
[아이뉴스24] '미디어혁신위원회' 설치 촉구…21대 국회 '방송 공적책무' 재가동
Kinternet 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