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사 사회공헌 소식

· 엔씨문화재단, 장애학생 특수교육 지원 사업 확대 (2018-03-22)
엔씨소프트의 비영리재단 엔씨문화재단에서 장애학생 특수교육지원 사업을 확대합니다. 장애학생을 위한 교내 그림 상징 표시판 14종을 국내 처음으로 개발해 보급하고, 국내 최대 규모의 특수교육 학습 지원 사이트 ‘세티넷’을 다음달 오픈합니다. 엔씨문화재단은 “장애학생과 특수교육 선생님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을 계속해서 진행해 나가겠다”고 전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창작자 위한 ‘블로그 아카데미’ 오픈 (2018-03-26)
네이버는 블로그 창작자들을 위한 집중 교육 프로그램 '블로그 아카데미'를 4월부터 정식 운영합니다. 블로그 아카데미는 다양한 블로그 창작자들의 수준과 니즈에 맞춰, 입문 기본 심화 등 맞춤 교육을 시행할 예정인데요. 네이버는 “15년동안 블로그를 아껴주신 창작자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더욱 다양한 서포트 프로그램을 준비중에 있으며, 수많은 창작자들이 지속 성장 가능한 토대를 마련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 SK테크엑스, 초교 방문 무료 SW 교육과정 운영 (2018-03-26)
SK테크엑스의 ICT 전문 교육 기관 T아카데미에서 초등학생에 무료 방문 소프트웨어(SW) 교육을 제공하는 ‘스마틴SW 아카데미(Smarteen SW Academy)’ 과정을 운영합니다.올해로 2회째를 맞은 '스마틴SW 아카데미'는 SW 교육에 소외되기 쉬운 사회배려계층(낙도·산간 지역, 다문화가정, 저소득층 등) 초등학생을 위해 대학 컴퓨터공학 전공 교수, 교사, 산업체인사 등으로 구성된 SW교육봉사단이 직접 학교를 찾아가 강의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 네이버, 스타트업 유럽 진출 돕는다... 지원 프로그램 운영  (2018-03-30)
네이버에서 국내 스타트업의 유럽 시장 진출을 돕는 프로그램인 ‘D2 유럽캠프’를 마련했습니다. 'D2 유럽캠프'는 네이버가 투자한 스타트업 중에서 유럽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 3곳을 뽑아 지원하는 것으로, 해당 기업은 현지기업과 정부 기관 연결, 스타트업 전문가·벤처투자사(VC) 멘토링, 사무공간 확보 등을 지원받습니다. 네이버는 “세계적인 인공지능(AI) 연구소 네이버랩스유럽(옛 제록스리서치센터유럽) 인수 등 유럽 지역에서 다양한 경험과 네트워크를 확보하고 있다”면서 “국내 유망 스타트업에게 더 실질적인 지원 방안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합니다.

· 이베이코리아, 소방관 자녀 직업체험 기회 제공 (2018-04-02)
이베이코리아는 최근 글로벌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부산점에서 소방관 자녀 50명을 초청해 '어린이 직업 무료 체험'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옥션이커머스 센터' 체험 행사도 함께 진행했는데요. 옥션 이커머스 센터는 어린이들이 쉽게 온라인 쇼핑을 이해할 수 있도록 꾸민 공간으로, 부품 구매부터 샘플 제작과 촬영, 오픈마켓 등록까지 전자상거래 전 과정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