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나눔마당 65호
   Jan. 2018

- 회원사 사회공헌 소식

· 블리자드,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및 임직원들과 연말 행사 열어
블리자드는 신촌 세브란스 어린이병원에서 어린이 환자 및 그 가족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담은 ‘블리자드와 함께 하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열었습니다. 블리자드는 지역 사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세브란스 어린이병원 내에 병마와 싸우는 어린이 환자들과 그 가족들이 병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도록 관련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후원해 오고 있습니다.

· 네이버, 영화감독조합과 협약…'디렉터스컷' 영화제 후원
네이버는 한국영화감독조합(DGK)과 업무 협약을 맺고 제17회 디렉터스컷 어워즈를 공식 후원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디렉터스컷 어워즈는 한국영화감독조합 소속 300여명의 감독들이 직접 투표해 수상작을 뽑는 영화제입니다.

· 이베이코리아, 저소득층 환아가족 여행 지원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오픈마켓 옥션이 저소득층 환아 가족의 여행을 지원하기 위해 여행상품권 1000만원을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전달했습니다. 이번에 전달한 지원금은 푸르메어린이재활병원에 입원 및 진료 중인 저소득층 환아 가족 22명의 제주도 2박 3일 여행 비용으로 사용했습니다.

· 로엔, 로힝야족 난민 위해 성금 전달
로엔엔터테인먼트는 미얀마에서 탈출한 로힝야족 난민을 위해 유엔난민기구(UNHCR)에 성금을 전달했습니다. 로엔 관계자는 "로힝야족의 안전과 평화를 염원하며 기부를 결정했다. 앞으로도 국내외 도움이 필요한 곳에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 구글코리아, 한국바둑고에 후원금 2천만원 제공
구글코리아는 전남 순천시 한국바둑고등학교에 바둑인재양성 후원금 2천만 원을 기증했습니다. 구글코리아는 "이 후원이 한국에서 유일한 바둑고등학교에서 차기 바둑 인재로 성장하고 있는 학생들을 응원하고 나아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 넷마블, 교육용 동화책 영상에 직원 목소리 녹음
넷마블게임즈는 장애인권 교육용 동화책 ‘똥! 똥! 똥!’의 교육자료용 영상에 직원이 직접 목소리 녹음에 참여하는 재능기부 활동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영상은 멀티미디어 교육 환경에 익숙한 유아 및 초등학생들이 동화책 외 다양한 방식으로 장애인권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목소리 녹음에 넷마블 직원들(총 7명)이 직접 참여해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 지니뮤직, 꿈을 이루는 홈런 기부 프로젝트 운영
지니뮤직은 뮤지션이 되고 싶은 장애인의 꿈을 응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운영, 최근 기금 600만원을 경기도 장애인 재활협회에 전달했습니다. 지니뮤직은 1년 동안 kt위즈 파크 내 지니뮤직 홈런존을 마련하여 kt위즈 선수가 홈런을 칠 경우 홈런 1개당 사회공헌 기금 50만원이 누적되는 프로젝트를 운영해왔는데요. 구단 선수는 올해 12번 지니존 홈런을 달성하였고, 600만원 기금이 마련됐습니다.



♣ 알립니다!
* 한국 인터넷기업협회 회원사의 따뜻한 소식을 전달하는 나눔마당이 월 1회에서 월 2회 발행으로 변경됩니다. 앞으로도 회원사들의 따뜻한 소식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