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24일
(월) 제2441호
뉴스 수신자 :
9,763명 (2017년 4월 23일 현재)
[
디지털타임스]
유승민 "혁신만이 살 길"…디지털혁신부 신설·망중립성 강화 제시
└
[이데일리] 유승민 "망 중립성 강화하겠다"..플랫폼·콘텐츠 진흥↑
└
[
ZDNet]
유승민 후보 “혁신 통해 4차 산업혁명 대비”
└
[
아이뉴스24]
유승민의 ICT공약 '디지털혁신부·네거티브규제'
└
[
전자신문]
유승민, "지방까지 고루 발전하는 혁신 성장 기틀 마련할 것"
└
[
디스이즈게임]
유승민 후보 “게임 중독은 셧다운제가 아니라 가정·학교에서 막아야”
[
디지털타임스]
4차 산업혁명 공약(公約) 불붙는데…커지는 공약(空約) 우려
[
파이낸셜뉴스]
네이버, '한국판 넷플릭스'로 변신 가시화
[
ZDNet]
AI 시대 카카오의 해법, 스피커-챗봇
[
블로터]
[4월-3주] 주간 포털 브리핑
[
디지털데일리]
[DD 주간브리핑] 어수선했던 올해 1분기, 주요 IT기업들 실적은?
[
조선비즈]
[금주의 게임세상] 13조원 괴물 게임사 넷마블…더블유게임즈 소셜카지노 세계 2위 소식 외
[
서울경제]
생존경쟁에 내몰린 게임업계.. M&A는 필수 전략
[
매일경제]
[미리보는 NDC 2017] 11회째 맞은 넥슨 NDC…지식공유에서 체험공유로
└
[
매일경제]
“슬로건 없는 NDC, 새 방향성 제시”…세션수 119개·신청자 150% 늘어
└
[전자신문]
"무(無)주제가 주제" 넥슨, 올해 NDC서 슬로건 없앤 이유
[
이데일리]
개인정보 보호와 데이터 활용의 균형 위한 새정부 과제는?
[
서울경제]
"서울 스타트업 생태계 가치는 2조7,000억"
[
블로터]
파티서 만났네, 집을 혁신하는 스타트업들
[
전자신문]
통신학계, 정보통신기술(ICT) 컨트롤타워 설립 공감대
[
디지털타임스]
"사물인터넷·인공지능 적용 효과 내년 디지털 디바이스 다시 성장"
└
[
전자신문]
[프리IFA 2017]"연결성이 소비자 일상 바꾼다"…커넥티드가 가전·IT 미래
└
[
전자신문]
[프리IFA 2017]옌스 하이데커 IFA 사장 "B2B·스타트업까지 최대 전시회 만들것"
└
[
헤럴드경제]
<미리보는 IFA 2017> IoT 게임체인저, 전세계 가전시장 판도 바꾼다
[
연합뉴스]
[위클리 스마트] 그림 그리고 소설 쓰는 인공지능
[
국민일보]
인공지능 열풍… 스마트폰 선도
[
서울경제]
검색 안해도 알아서 척척···'SONG for YOU'
[
한국경제]
일상 파고든 챗봇…짜장면 주문·숙소 예약 '척척'
[연합뉴스]
"인공지능 장착로봇, 인간업무 34% 대체"…日英유력지 공동조사
[중앙일보] 'AI '가 의료사고 내면 책임은 누가 질까?
[
아시아경제]
애플·구글, 의료 목적의 스마트워치 개발 중…"내 손안의 주치의"
[
OSEN]
애플, 신사업 진출로 4차 산업시대 적응 나선다
[
OSEN]
애플, 신사업은 위성 인터넷? ... 구글 위성 전문가 2명 영입
[
연합뉴스]
"애플 앱스토어에서 우버 앱 삭제될 뻔했다"
[
조선비즈]
'커뮤니케이션 제국' 페이스북의 야심...AR로 친구 만나고 뇌파로 분당 100단어 입력 시대 연다
[
ZDNet]
EU "구글 크롬 광고차단, 경쟁훼손 여부 주시"
[
아이뉴스24]
트위터·페이스북, 국내 포털과 대선 서비스 경쟁
[
연합뉴스]
페이스북, 中고위층 비리 폭로 억만장자 계정 일시 정지
[
연합뉴스]
아마존, 도쿄서 생선 등 신선식품 4시간내 배달
[
디지털타임스]
뉴욕타임즈, 아마존·구글 퍼블릭 클라우드로 전환
[
조선일보]
[Tech & BIZ] Made by 애플·Made by 구글이 늘고 있다… 아마존도 미래 성장 시장 눈독
[
중앙일보]
美 FTC "'인스타 셀럽', 광고면 광고라고 명확히 해야"
[
아이뉴스24]
e스포츠, 美 3대 스포츠로 성장 눈앞
[
연합뉴스]
美이동통신 시장포화 속 혈전…1위 버라이즌 가입자 첫 감소
[
연합뉴스]
미 5대 IT기업, 트럼프 정권 3개월간 로비자금 153억 원
[
블로터]
162개 IT 기업, '트럼프 반이민 행정명령 반대' 의견서 제출
[
뉴스]
中 텐센트, 리니지2 레볼루션 등 한국게임 2종 연내 출시
[
아이뉴스24]
4년간 中디지털 결제 시장 20배 성장
[
파이낸셜뉴스]
SW교육 의무화 코앞인데 교사 채용 '나몰라라'
[아이뉴스24] 미래부 "미래인재 육성, SW필수교육 차질없이 준비"
[
아이뉴스24]
대학 사이버보안 '빨간불'…ISMS 인증 신청 '0건'
└
[
디지털타임스]
정부-대학 ISMS `기싸움` 속 반전 계기 맞나
[
디지털데일리]
“ISMS 안 받겠다” 보안은 뒷전, 과태료 선택한 곳만 30여개
[
아이뉴스24]
정보보호인증 받은 기업, 보안 이상무?
[
연합뉴스]
국공립대 절반 홈피 검색 차단…"웹개방성 미흡"
[
아시아경제]
[포노사피엔스]① 아기 울 때마다 폰 쥐어주면 중독될까?
└
[
아시아경제]
[포노사피엔스]②교실의 폰 딜레마 "주기도 뺏기도 힘들다"
└
[
아시아경제]
[포노사피엔스]③게임·채팅 능한 할배 할매 ‘폰잘알’의 등장
└
[
아시아경제]
[포노사피엔스]④ 젊은 여자가 스마트폰 중독 잘되는 이유
└
[
아시아경제]
[포노사피엔스]⑤ 스마트폰 시대 가고 '폰과 합체한 인간' 나온다
[한국경제] [박희진의 괴발개발] 꽉 막힌 도로, 자동차 '텅텅' 왜?…카풀 앱 '풀러스'의 질문
[
조선일보]
[Tech & BIZ] 야심차게 출항한 中 IT기업들 실리콘밸리서 苦戰
[
ZDNet]
"스타트업, 세계 경쟁 위해 해외 인재는 필수"
[
세계일보]
중독 알고 있지만…10명 중 8명 '자발적 스마트폰 노예'
[
아시아경제]
'홍준표 돼지흥분제' 논란에…포털은 "청소년에게 적합하지 않아"
[
조선일보]
하늘의 불청객 드론 잡는 '안티 드론' 뜬다
[
한국경제]
화이트 해커 홀대하는 한국…디지털 암시장 부추겨
[
뉴시스]
네이버, 사내 기술 공유 '엔지니어링 데이' 개최
[
ZDNet]
‘네이버 키보드’ 뭐가 좋을까
[
아이뉴스24]
라인·룽투 합작법인 첫 게임 나왔다
[
블로터]
카카오, 대선 특집 페이지 개편
[
연합뉴스]
카카오키즈, EBS와 콘텐츠 제휴…'한글이 야호' 서비스
[
ZDNet]
G마켓·옥션, 타이어 구매-장착 O2O 서비스 오픈
[
스포츠경향]
넥슨, ‘슈퍼판타지워’ 새 게임명 ‘판타지워택틱스R’로 시즌2
[
동아일보]
[IT&Innovation/넥슨]‘메이플스토리’ 게임세상 직접 체험
[
동아일보]
[IT&Innovation/엔씨소프트]매출 3조원 리니지, 모바일도 돌풍 ‘예약’
[
서울경제]
족쇄 풀린 이준호.. '페이코'로 날아오른다
[
서울경제]
똑똑한 음원 서비스 '지니'···11쌍 커플 탄생시켜
[
이데일리]
벅스, ‘나비프로젝트’ 시작… ‘박재범편’ 광고 공개
[
동아일보]
[IT&Innovation/넷마블]레볼루션 ‘대박’… 앱 마켓 글로벌 ‘톱3’
[
ZDNet]
넷마블, 모바일 MOBA '펜타스톰' 25일 출시
[
뉴스1]
넷마블게임즈, 공모가 주당 15만7000원…예상시총 13.5조
[
데일리e스포츠]
[이슈] 레이븐, 다시 진화한다…각성 업데이트 실시
[
ZDNet]
"스페셜포스 포 카카오, 원작의 쏘는 맛 그대로"
[
한국경제]
"너와 나의 눈높이다"…네오위즈 '노블레스' 25일 나온다
[
OSEN]
구글, '제 2회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 개최 ... 인디 게임 지원
[
일간스포츠]
위메프, 한화아쿠아플라넷 일산 입장권 특별 할인
[
한국일보]
“비디오 연체료 40달러 억울해” 넷플릭스가 시작됐다
[
조선일보]
[Tech & BIZ] 인터넷 선물한 선구자들… 필요에 의한 발명이 세상 바꿨다
[
연합뉴스]
머스크, CEO 또 맡아…'텔레파시 소통' 꿈
[
연합뉴스]
팀 쿡 애플 CEO가 우버 아닌 디디추싱에 투자한 이유는
[한국경제] 팀 스위니 대표 "넥슨-넷마블-엔씨 모바일게임 인상적
[
조선비즈]
[비즈 톡톡] 카카오의 롤 모델은 중국 위챗?…한국이 어쩌다가
[
조선일보]
[Tech & BIZ] 거대한 위협이자 새로운 기회 4차 산업혁명, 제대로 준비해야
[KBS] [뉴스해설] 4차 산업혁명 전략 시급
[
머니투데이]
[기고]4차산업혁명은 인간과 기계 공진화
[
전자신문]
[월요논단]4차 산업혁명 시대, 소프트웨어가 답이다
[
동아일보]
[IT&Innovation]“과학문화 대중화로 4차 산업혁명 시대 준비하자”
[
전자신문]
[KISTI 과학향기]매트릭스가 만든 세상, 현실이 되다
[
데일리e스포츠]
[기자석] PC를 집어삼킨 모바일게임
[
아이뉴스24]
[문영수]게임 자율규제? 이용자도 납득시켜야
[
서울신문]
[송혜민 기자의 월드 why] 유튜브 vs 페북…우리 삶을 바꾼 ‘실시간 모바일 스트리밍’
[한국경제] [뉴스래빗] 모바일 간접연애에 푹 빠진 청춘들
[
매일경제]
"자네도 한번?" 창업 권하는 사회
[
블로터]
"페이크 뉴스 문제는 저널리즘의 실패"
[
조선일보]
[Tech & BIZ] 여러 곳 조각난 내 정보, 해킹 걱정 없어
[
전자신문]
[사설]IP카메라 사용때 스스로 지키는 습관도 중요
[
동아일보]
조광민 기자의 '주간 모바일게임의 맥(脈)' 라그 통했네~ '라그나로크R' 흥행
[
스포츠조선]
[카드뉴스] 오늘의 게임소식 총정리 -4월 21일-
[
연합뉴스]
미래부·방통위, 과학·정보통신의 날 기념식 개최
[
이데일리]
KISA, '개인 비식별 정보' 기업활용 지원한다
[
디지털타임스]
공공기관 빅데이터 컨설팅 지원사업 경쟁 `치열`
[
아시아경제]
공인인증서 '생체인증' 확대…PC 프로그램 설치 없앤다
[
전자신문]
초·중학교 수업 ‘디지털 교과서’ 펼친다
[
이데일리]
스마트시티 데이터 민간에 개방한다
[
이데일리]
한국언론학회, 24일 ‘스마트 미디어 시대 방송통신 내용규제 방향’ 세미나
[
ZDNet]
AI에게 넉 달 동안 수묵화 가르쳐줬더니...
Kinternet 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