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3일(금) 제2405호
뉴스 수신자 : 9,627명 (2017년 3월 2일 현재)
[
전자신문]
콘텐츠 산업 첫 100조원 시대...게임, 수출 1위, 성장률·고용 감소
└
[
연합뉴스]
韓콘텐츠산업 매출 100조 돌파…4년간 연평균 4.9% 성장
[
연합뉴스]
네이버-라인, MWC서 AI 플랫폼 '클로바' 공개(종합)
└
[
아시아경제]
네이버·라인 합작 AI '클로바'…아마존·구글과 경쟁(종합)
└
[
이데일리]
"AI에 감성까지"..네이버 라인, 일본 가상 홈로봇 회사 '윈클' 인수
[
매일경제]
MWC가 보여준 4차산업혁명 `먹거리`
[
연합뉴스]
[MWC 폐막] ①일상 파고든 5G·AI…자동차·스마트홈과 융합
└
[
연합뉴스]
[MWC 폐막] ②모바일 혁신 정체기…'그 다음 요소'가 절실
[
뉴스1] [MWC결산①]'절대강자' 없는 스마트폰…혁신보다 '실리'
└
[
뉴스1]
[MWC결산②]"성큼 다가온 5G 시대"…ICT 강국 이끈 韓 두각
└
[
뉴스1]
[MWC결산③]모바일 경계 넘었다…급부상한 자율주행차·AI
[
노컷뉴스]
모바일 다음은 AI…3년 내 자율주행차 달린다
[
노컷뉴스]
문재인 "신산업 ICT 분야, 금지된 것 빼곤 다 하게 할 것"
└
[
뉴스1]
문재인 "공인인증서·규제 없는 인터넷 세상 만들것"(종합)
└
[
노컷뉴스]
공인인증서·액티브엑스, 새 정부에선 사라질까
[
이데일리]
"재고없는 생산 추구"..‘카카오메이커스’ 드디어 설립
└
[
ZDNet]
‘카카오메이커스’ 분사…수장에 '홍은택' 부사장
[조선일보]
"쇼핑·동영상·예약 서비스 등 모든 일상을 카카오톡으로 연결"
[
머니S]
28조 동영상시장… 유튜브에 도전하는 페북과 발 담그는 네이버·카카오
[
파이낸셜뉴스]
장애 어린이의 꿈과 희망을 위한 '기적의 병원', 그 뒤에 넥슨 있었다
[
ZDNet]
쇼핑앱 '출석체크' 혜택 비교해 보니
[
쿠키뉴스]
[유통 단신] G마켓, 쿠팡, 티몬, 위메프, 11번가 外
[
동아일보]
한국 게임 GDC 2017을 수놓다
[
연합뉴스]
"주목받는 게임한류"…韓업체, 美 GDC서 VR·AR게임 선보여
[조선비즈] 게임업체 CEO는 어떤 게임을 즐기나...트렌드파악·서비스개선·경쟁사분석 '일타삼피'
[
뉴스1]
카카오 이어 엔씨도 나섰다…대형사로 판 커지는 'VR게임'
[
서울신문]
불붙은 ‘챗봇 전쟁’…피자·홈쇼핑 주문에 숙소 추천까지
[
ZDNet]
일부 구글 계정, 의문의 강제 로그아웃
[
연합뉴스]
"나 지금 여기야"…페북 메신저 위치 공유 기능 도입
[
뉴시스]
트위터, 이용자 보호 정책 추가 업데이트
└
[
이데일리]
트위터 "불편 내용 트윗 계정 노출범위 제한"
[
이데일리]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 도입…"효과적인 캠페인 진행"
[
아이뉴스24]
MS, 3월말 윈도 VR 헤드셋 공급 시작
[
ZDNet]
테슬라 CEO, 광고 공모전 제안에 “해보겠다”
[
ZDNet]
도미노 피자, 'AI 점원'이 주문 받는다
[연합뉴스] '스냅 대박' 누구?…20대 스피걸ㆍ머피 6조 원대 억만장자 등극
[
조선비즈]
바이두, 자율주행 사업부 신설...MS 출신 루치 COO가 총괄
[
디지털타임스]
다시 불붙은 망중립성 논쟁… 세계 ICT업계 폭풍전야
[
전자신문]
美 FCC 위원장 "5G, 경제 성장 기회…韓과 공유 희망”
[
디지털타임스]
미국 FCC, 개인정보보호 규제 강화
[
ZDNet]
韓 AI연구, 더 뛰려면…'SCI논문' 족쇄 풀어야
[
문화일보]
IT M&A, 美中日 ‘소프트웨어’ 중심… 韓은 ‘하드웨어’
[조선비즈] "분산된 미디어 정책, 한 部處로 통합해야"
[
스포츠서울]
미디어 시장 경쟁은 심화, 이용자는 선택적 집중 세분화 현상 뚜렷
[
디지털타임스]
AI·IoT·자율차 등 전방위 산업 융합… 정부·기업 역량 결집해야
└
[
디지털타임스]
세계 각국 기술표준 주도권 뜨거운 경쟁
└
[
디지털타임스]
"4차산업혁명 `혁신적 테스트베드`로 한국이 최적"
└
[
디지털타임스]
다양한 산업분야와 `윈윈`… 블록체인 생태계 넓어진다
[
디지털타임스]
2020년 시장 481조 `폭풍 성장` 클라우드… `미래 먹거리 창고` 열린다
└
[
디지털타임스]
정부, 공공·민간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 나서
└
[
디지털타임스]
공공·민간, 분야별 `데이터` 수집 총력전
[
디지털타임스]
금융 넘어 IoT로 급속 확산
└
[
디지털타임스]
2020년 530억개 기기 연결 … 1400조 규모 `IoT 생태계` 열린다
└
[
디지털타임스]
IT기업들, 챗봇 기반 메신저 플랫폼 잇따라 출시
└
[
디지털타임스]
`로라 vs NB-IoT`… 글로벌 경쟁 본격화
[
디지털타임스]
K- 드라마·웹툰·영화… 성공 핵심은 `플랫폼`
└
[
디지털타임스]
중 · 일 문화콘텐츠, 세계시장 22.8% 차지
└
[
디지털타임스]
태양의 후예 명성 이으려면… 왕홍 · 웹콘텐츠에 답 있다
[
연합뉴스
] AI '딥스택', 무제한 베팅 포커게임서 인간고수들 '싹쓸이'
[
연합뉴스]
세계 각국 사이버 안보 新 군비경쟁…한국만 '걸음마'
[
파이낸셜뉴스]
인터넷 중고거래, 짝퉁 안전거래사이트까지..진화하는 수법에 '주의보'
[한국경제] 네이버, 스노우(Snow)의 가치 커진다 '매수'-한국
[아시아경제] "개강 패션 고민된다고? G마켓 '영롱하G'에 물어봐"
[ZDNet] KTH K쇼핑, ‘원&럽’ 캐릭터로 차별화
[ZDNet] 넥슨, ‘애프터 디 엔드: 잊혀진 운명’ 글로벌 출시
[연합뉴스] 넥슨, 英 '완구·게임 연동' 업체에 전략적 투자
[포모스] 서든어택, 신규맵 '민속촌' 추가 및 챌린지 적응력 시작
[포모스] VR 게임 '블소 테이블 아레나', GDC 2017에서 첫 공개
[한국경제] '파이널블레이드', 구글 매출 2위…'포켓몬고' 제쳤다
[전자신문] [11번가 테마쇼핑]`마무리가 좋아야 시작도 좋다!` 계절의 끝, 겨울을 건강하고 말끔하게 마무리하는 필수 아이템
[포모스] '리니지2 레볼루션', 미국 GDC 2017에서 공개...현지화 빌드도 준비중
[동아일보] 서비스 100일 맞은 '레볼루션', 이용자 초청 간담회 연다
[
파이낸셜뉴스]
[인터뷰] 숙박O2O 기업 야놀자 김종윤 부대표 "에어비엔비와 경쟁하는 회사로 키울 것"
[
OSEN]
日 81세 할머니, iOS 앱 개발자 등록
[
전자신문]
[ET단상]4차 산업혁명, 융합만이 살 길인가?
[
전자신문]
SW로 불편함 해결한다...생각을 현실로 바꾸는 SW
[
동아일보]
[칼럼] 게임에 대한 적극적인 인식개선 노력, 정말 절실합니다
[
조선일보]
네이버·카카오 들어가려면 첫째도 둘째도 '실무 능력'
[
블로터]
스마트폰 탄생 10년, 그 발자취도 ‘스마트’했나요?
[
동아일보]
[광화문에서/주성원]인공지능, 로봇, 그리고 ‘생존 전쟁’
[
한겨레]
[곽노필의 미래창] 올해 안면인식 결제·360도 셀카 뜬다
[
한국경제]
"해킹된 로봇 인간 공격할 수도"
[
세계일보]
"다이어트 이젠 VR게임으로 한다"…20kg 감량한 남성
[
ZDNet]
구글번역에는 어떤 비결 숨어있나
[
연합뉴스]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 공개모집
[
이데일리]
"데이터 스타트업이 미래다"..미래부 지원사업 공모
[
디지털데일리]
대학 반발 속 ISMS 시범대학 구축 ‘첫 발’
[
디지털데일리]
KISA-APNIC, 아·태지역 DNS 안정적 관리운영 위해 맞손
[
머니투데이]
'미래사이버전략동맹' 1차 정책포럼 개최
[
전자신문]
MCN협회, 8일 창립 1주년 세미나·총회 개최
[
ZDNet]
강진모 ITSA 회장 “잘못된 대가 체계 바로 잡겠다”
Kinternet 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