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6일
(월) 제2387호
뉴스 수신자 :
9,626명 (2017년 2월 5일 현재)
[연합뉴스] 한국 콘텐츠시장 세계 7위…웹툰·웹소설 등 급성장
└
[한국스포츠경제] 중국 공략 웹툰 한류, 넘어야 할 두가지 벽
[ZDnet] 문재인 “창업 활성화 위해 4차산업혁명위 대통령 직속으로"
[ZDnet] 안철수 “4차산업혁명, 정부가 주도해선 안 돼"
[디지털타임스] 작년 세계 모바일게임 매출 47조 `사상최대`
└
[연합뉴스] 포켓몬 업은 모바일게임, 영화 맞먹는 47조원 시장
[연합뉴스] 카카오 "지도 도구 줄 테니 '토종 포켓몬고' 만들자"
└
[한국일보] 가상괴물 사냥에 빠진 한국, 하루 400만명 도심 헤맨다
└
[연합뉴스] 세계적 열풍 '포켓몬고' 어떻게 탄생했나…닌텐도 '반신반의'
└
[파이낸셜뉴스] '포켓몬고'가 韓 게임산업에 던지는 과제...장르 다양화
[쿠키뉴스] 네이버와 카카오의 상반된 생존 전략…‘R&D’ vs ‘O2O’
[중앙일보] 카메라앱 다운로드 3억 건 네이버 ‘효자’ 됐다
[헤럴드경제] 60조원 커진 온라인쇼핑 시장, 수익은 네이버의 몫(?)
└
[아시아경제] '脫소셜·e커머스' 선언한 쿠팡, 남은 과제는
[조선비즈] 유통가는 지금 초콜릿 전쟁…발렌타인데이 선물·행사 '풍성'
[SBS] [취재파일] '당일 배송' 말장난의 진짜 피해자는
[SBS CNBC] '전안법 시행' 반발 커지자…정부, 책임전가에만 급급
[뉴시스] [인공지능, 유통미래 바꾼다] 美·中·日에 투자규모·착수시점 늦어…정책적 지원 필요
[연합뉴스] 카카오톡 게임탭 일평균 이용자수 200만명 돌파
[뉴스토마토] 엔씨소프트, 모바일게임사업 체질개선 속도
[IT조선] 주요 게임 기업 연이은 실적 공개 예고...'A+ 성적표' 받을 기업은?
└
[스포츠조선] 설 이벤트로 세배했지만, 세뱃돈은 받지 못한 게임사들
[스포츠조선] 구글 플레이 오류, 피해는 유저와 게임사들에게...
[매일경제] 인도 게임시장 진출 기회… ‘인도 게이밍 쇼 2017’ 개막
[스포츠조선] 유럽 연합, 6개 게임사 'EU 경쟁법 위반' 가능성 조사
[매일경제] 日 스마트폰 매장서 주택대출…中, SNS 빅데이터로 신용대출
[SBS] 송금·공과금도 '척척'…내게 맞는 간편 결제는?
└
[헤럴드경제] “○○페이” 5강 체제 굳어지나
[매일경제] [단독] 블록체인 모바일 신분증 뜬다…신한 등 5개銀 공동개발
[중앙일보] 앱으로 1분이면 뚝딱, SNS 광속 전파 되는데 대책은 걸음마
└
[매일일보] ‘가짜 뉴스’ 잡아라…비상 걸린 IT기업
└
[주간조선] 가짜뉴스 세상을 어떻게 현혹하나
[이데일리] 통신사 IPTV 매출 급증…향후 전략은
[중앙일보] “석·박사 연구원은 넘쳐나는데 AI·데이터 전문가 태부족”
└
[전자신문] [IP노믹스] 중국, AI 특허 출원 약진
[파이낸셜뉴스] 설연휴 고속도로 혼잡 예측, 빅데이터가 설문에 ‘한판승’
[한국경제] 진화한 알파고, 세계 최강 커제와 4월 공식 대국
└
[MBC] 인공지능 의사 '왓슨' 인기, 의료진 대체 가능할까
└
[ZDnet] 페이스북, 사진 내용까지 'AI'로 이해한다
[파이낸셜뉴스] [올해 스마트폰시장 좌우할 4대 키워드] AI비서 전쟁·음성인식 시대·中의 맹추격·노병의 귀환
[디지털타임스] 중국 빅데이터 시장, 2020년 168조원
[전자신문] 한국기업, 해커가 자산 다 유출했는데...2년 8개월간 몰라
[ZDnet] 포켓몬 대신 잡아준다?…"일단 조심하세요"
[디지털데일리] IoT가 사이버공격 숙주로 악용…KISA, 실태조사 나서
[전자신문] 구글·페이스북이 도입한 FIDO 이중인증, 한국에서는?
[이데일리] 아프리카TV 비켜!..인터넷라이브`전국시대` 예고
└
[아이뉴스24] 열세 살 페이스북, '동영상 퍼스트' 속도낸다
[OSEN] 구글, 신뢰도 높은 사이트 상위에 배치한다
[ZDnet] 구글 크롬 점유율 60% 육박…IE의 3배
[ZDnet] 구글, 웹과 앱 사이 경계 허문다
[아시아경제] 구글, 5740억원짜리 인공위성 팔았다
[전자신문] 애플, 중소 온라인 판매자에 문제 제기..."사진 등 무단 사용"
[연합뉴스] 윈도 10 무료 업그레이드 끝났다고? 지금도 된다
[전자신문] 복잡한 코딩은 가라…프로그램 자동개발 기술 뜬다
[아시아경제] 라인-라인웍스 공동 브랜드로 시너지 키운다
[환경TV] [환경과기업] 녹색창 '네이버', 첨단 IT 총합 데이터센터 친환경으로 관리한다
[연합뉴스] 카톡에 남은 오바마의 흔적…'카카오∼터크'
[게임메카] 카카오게임, 한국형 '포켓몬GO' 위한 SDK 상반기 오픈한다
[디지털타임스] [르포] `G마켓 글로벌샵` 이베이 해외물류센터에 가다
[뉴시스] G마켓, 무민 초콜릿 선물세트 한정 판매
[전자신문] 11번가 "2월 선물, 모바일로 전달하세요"
[게임포커스] '던파: 혼' 상반기 중 전직업 각성 추가, 넥슨 '모던 패밀리 DAY' 개최
[매일경제] 넥슨, ‘서든어택’에 걸그룹 ‘트와이스’ 신규 캐릭터 출시
[이데일리] 넥슨, 'FIFA 온라인3 완전정복: 그라운드의 여신' 4일부터 방영
[게임조선] 엔씨소프트 사내 어린이집 '웃는땅콩', 교육서비스 분야 ISO 인증 획득
[스포츠조선] 엔씨소프트, '블소 토너먼트 문파대전' 2월에 개최
[조선일보] 이베이 회장은 왜 '한국 배워라' 주문했나
[더벨] 윤호영 카카오銀 대표 "은산분리 완화해야"
[비즈니스포스트] 서성원, SK텔레콤의 짐 SK플래닛 흑자전환할까
[중앙일보] [해외 전문가 인터뷰] SNS에 ‘자살’ 암시 글 뜨면, 핫라인 통해 바로 도움 손길
[EBN] [CEO UP&DOWN 365] 권영식 넷마블 대표, 혁신 통한 진화 계속된다
[한국경제] [인물+] 200만원 벌던 '만화광', 200억 투자하는 '만화왕' 되다…유정석 탑코 대표
[디지털타임즈] [발언대] `음원 서비스 경쟁` 반갑다
[디지털데일리] [취재수첩] 인터넷은행의 마지막 '족쇄', 어떻게 할 것인가
[SBSCNBC] [SBSCNBC 취재파일] 논란 끝나지 않는 '게임 환불'…특혜 논란까지
[동아일보] 조광민 기자의 '주간 모바일게임의 맥(脈)' 포켓몬GO, 위력은 여전히 강력했다
[블로터] [2월-1주] 주간 포털 브리핑
[조선비즈] [금주의 게임세상] 수퍼 마리오 런, 국내 공식 출시...카카오→넵튠→블루홀 투자 외
[스포츠조선] [카드뉴스] 오늘의 게임소식 총정리 -2월 3일-
[아시아경제] 미래부, 기업부설연구소 1000곳 집중 육성한다
[이데일리] 올해 ICT 연구개발 1105.5억 지원 설명회, 7일 개최
[아이뉴스24] 미래부 "제4차 혁명 ICT R&D 현장의견 적극 반영"
[디지털타임스] 전자정부 국제협력센터, IT기업 해외진출 78건 지원
[전자신문] 행자부, 한·케냐 전자정부협력센터 개소 협의
[아시아경제] 평생 30번 이직하는 시대, 4차산업혁명기 생존법
[포머스] 게임위, '포켓몬고' 안전수칙 안내...민원전담창구 운영
[이데일리] “중소기업청 해외 크라우드 펀딩 지원정책, 국내 업체 소외 우려”
[아이뉴스24] 정기총회 앞둔 SW산업협회, 차기 회장 불투명
Kinternet 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