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6월 23일(목) 제2232호
뉴스 수신자 : 9329명 (2016년 6월 22일 현재)
[파이낸셜뉴스] [미래를 바꾼다, 신산업 창조프로젝트 문화산업] 웹툰·SNS 등 ICT 한류, 동남아 교두보 삼아 글로벌 간다
└
[파이낸셜뉴스] [미래를 바꾼다, 신산업 창조프로젝트 문화산업] 스타트업, 독특한 콘텐츠·기술력 무장
[이데일리] 라인·페이스북·알리바바의 성장 비결?..유연한 기업문화
[뉴시스] 美·日 동시 상장 라인 성공 비결 해외서도 관심
[디지털타임스] 간편결제 격전지 `송금서비스`로 이동 … `제로수수료` 무기로 확산
[zdnet] "은행 안거치고 해외송금 가능"...법 개정 수혜 업체 주목
[아시아경제] 미래부, 5G·드론·IoT 등 신산업 활성화를 위한 규제 개선
└
[이데일리] "5G·드론·IoT 신산업 규제완화..융합기기 조기 상용화 지원한다"
[뉴시스] 퇴근 후 sns로 업무지시 금지하는 '업무카톡 금지법' 국회 발의
└
[오마이뉴스] 한국도 '퇴근 후 업무 카카오톡 금지법' 만든다
[아시아경제] 김성태 의원 "제4차 산업혁명 특별법 입법 추진"
[아이뉴스24] 공정위, 쿠팡·티몬 불공정거래 현장조사…22일 위메프도
[한국경제] 한국 게임 수입하던 중국 텐센트, 세계 1위로…한국은 세계 10위권 밖
[데일리게임] [이슈] 中 텐센트, 글로벌 확장 원동력은…한국?
└
[데일리게임] [이슈] 텐센트·슈퍼셀 연합, 게임시장 영향은?
[zdnet] VR 콘텐츠, 최고는 게임?…"옛날 얘기"
[스포츠조선] 게임사 사회공헌, 소외된 이웃에 관심 커진다
[게임조선] LoL과 오버워치 웃고 울리는 ‘PC방 점유율’…대체 뭐길래?
[zdnet] 中 글로벌 공략 가속화...점유율 뺏긴 국내 업체들
[전자신문] 넥슨 올해만 벌써 3번째…온라인 MMORPG 수집하는 까닭은?
[zdnet] 레진엔터테인먼트, 500억원 투자 유치..."글로벌 웹툰 공략"
└
[전자신문] 레진, 사모펀드에서 500억원 투자 유치 "글로벌·IP 활용에 쓸 것"
[전자신문] KDI “中, 반독점법 집행 강화할 것…장기적으로 韓기업에 기회”
[연합뉴스] 소프트뱅크 손정의 "인공지능 때문에 은퇴 10년 늦추고 싶다"
└
[전자신문] 일 소프트뱅크 소용돌이…손정의 전면 재등장
└
[연합뉴스] 日소프트뱅크 인도계 2인자 퇴진에 인도 스타트업계 촉각
[전자신문] 애플, 음실련과 계약 체결...애플뮤직 국내 상륙 가시화
[아이뉴스24] 내달부터 VOD 가격 인하 전쟁 펼쳐질까
[전자신문] 여름 판교 직장 드레스코드는 `반바지`와 `슬리퍼`
[매일경제] 해킹·통제·테러악용…인터넷의 현주소 `WWW.위기.COM`
[연합뉴스] 트위터, 동영상 트윗 제한 시간 30초→140초로 늘려
└
[아이뉴스24] 트위터도 MCN 시장 노린다…비디오 기능 대폭 강화
[문화일보] 훨훨 나는 인스타… 날개 꺾인 트위터
[뉴스1] '플랫폼' 사업자 변신 SKT, 55억 투자…中 O2O 시장 진출
[헤럴드경제] 로이게임즈 카카오 품에…엔진, 지분 40% 인수
[zdnet] 리니지 LFC 결승전 티켓 예매 시작
[매일경제] `추억의 불의 신전`이 돌아왔다…아이온 `불신가GO` 이벤트
[디지털데일리] 엔씨소프트,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시동
[zdnet] 넥슨, PC방 플랫폼 기업 엔미디어플랫폼 인수
[파이낸셜뉴스] 멜론, VIP에게 카카오페이지 쿠폰 지급..카카오와의 첫 협업
[이데일리] KG이니시스-KG모빌리언스, 카페베네와 모바일 선불카드제휴
[뉴스1] SK컴즈 '네이트 판' iOS 버전 출시
[zdnet] 은행·카드 포인트, 페이코 포인트로 전환 가능
[zdnet] 쿠팡, MIT 테크놀로지 리뷰 세계 50대 스마트 기업 선정
[zdnet] 위메프, 젠하이저와 힐링콘서트 개최
[아이뉴스24] 넷마블, 저학년 대상 장애인권 교육 나서
[조선비즈] [정보화 리더십 탐구]④ 이어령 전 문화부 장관...정보화에 생명과 문화를 입혀야
[전자신문] 정주환 카카오 부사장 "대리운전업체 불합리한 압력 법적 절차 맞춰 대응"
[매일경제] 2억 명 즐긴 ‘스톤에이지’ 모바일로 ‘귀환’…최정호 대표 “묘한 매력 담았다”
[머니투데이] 中 핀테크, "중산층을 잡아라"
[머니투데이] "4차 산업혁명 영향력, 1차 산업혁명의 100배 이상"
[전자신문] 중국업체들의 잇달은 해외진출
[전자신문] [IT로 읽는 法]<4>사물인터넷, 새로운 비상의 원동력
[스포츠조선]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도전'이 도전으로 그치지 않으려면...
[전자신문] `마이너리티 리포트`가 현실화되는 시대
[zdnet] 개인 맞춤형 저널리즘, 한계는 어딜까
[블로터닷넷] 가상현실 저널리즘은 지속가능할까
[한국일보] [카드뉴스]롤(LOL)이 무너졌다!
[파이낸셜뉴스] 미래부, 가상현실(VR) 등 실감콘텐츠 지원 사업 착수
[전자신문] 가상현실게임 토크 콘서트 `스타트 케이-가상현실` 28일 개최
[아시아경제] 인터넷진흥원, 해외 스팸 차단 국제 공조 확대
[파이낸셜뉴스] 한국정보화진흥원 "사이버폭력 예방, 뮤지컬로 배워요"
Kinternet Dai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