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5월 9일(월) 제2200호
뉴스 수신자 : 9131명 (2016년 5월 8일 현재)
[조선비즈] 실시간 동영상 시장서 맞붙는 페이스북·유튜브·네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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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 IT기업 '실시간 방송 플랫폼' 전쟁…네이버는 '콘텐츠' 카카오는 '소통' 페북은 '연결'
[디지털데일리] ‘연결’ 앞세웠지만 같은 듯 다른 라인-카톡 전략
[이데일리] 미용업계에 불어닥친 카카오발 O2O바람
[파이낸셜뉴스] 모바일에 흠뻑 빠진 태국.. 韓 ICT 기업들 몰려간다
[뉴시스] [르포]태국 곳곳 초록색 물결…라인, 오프라인 무한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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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신문] [르포]26세 라인맨에서 카페 사장까지...태국 일상을 파고들다
[파이낸셜뉴스] 광화문 빨리 가는 길 찾았더니 주변 맛집까지 알려주네요
[디지털데일리] 발등의 불 ‘개인정보보호 암호화’ …금융권, 대응 본격화
[아이뉴스24] 개인정보 따라 보안 조치 차등화한다
[머니투데이] 내 게시글 지울 권리도 내게? '잊힐 권리' 어디까지 인정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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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투데이] 내 게시글 수명은 내가 정한다…'잊힐 권리' 기술은?
[머니투데이] 음란·선정 인터넷방송 '특별' 모니터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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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데일리] 방심위, 5월 '유해 인터넷방송' 특별 모니터링..아프리카TV 효과?
[zdnet] 옥시 생활 용품, 온라인 쇼핑 시장에서 된서리
[뉴시스] '가정의 달' ICT업계, 가격 인하·체험·무료 증정 이벤트 '풍성'
[디지털데일리] 글로벌 e스포츠 시장, 올해 1조원 규모 돌파
[zdnet] 웹툰 활용한 모바일 게임 경쟁 치열
[동아일보] 인디게임, 모바일게임 시장의 당당한 주역으로
[zdnet] 경쟁 아닌 협업으로 손잡은 게임사들
[한국경제] "우리 안죽었다" 국산 온라인게임, 일본 공략 러쉬
[매일경제] 5월 가정의 달, 非 RPG 모바일게임들이 '뜬다'
[아시아경제] [게임융합시대]VR 만난 게임…VR PC방도 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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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게임융합시대]웹툰 만난 모바일 게임, 흥행 보증수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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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게임융합시대]"가볍고 금방 질린다?"…모바일 게임 편견 산산조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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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게임융합시대]게임도 복고열풍…3040 '린저씨' 모여라
[매일경제] [토요 FOCUS] 인간처럼 읽고 답하는 `챗봇`…"어떤 비행기편 찾으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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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경제] [토요 FOCUS] 네이버 `라인봇` 내놨지만…방대한 대화 DB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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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경제] [토요 FOCUS] 웹 검색 → 앱 다운 → 봇 대화 시대로 진화
[전자신문] 인터넷 쇼핑하기 가장 좋은 나라 `룩셈부르크`…한국은 7위
[아이뉴스24] SNS 활용한 브랜디드 콘텐츠가 뜬다
[서울경제] "VR주도권 잡아라"···합종연횡 분주
[서울경제] VR·AR 결합...MR가 뜬다
[조선비즈] 개인 정보 두고 충돌하는 美 정부와 IT기업
[파이낸셜뉴스] 한국기업 유치 공들이는 글로벌 클라우드 업체들
[아시아경제] 우버·리프트, '기사 지문조회' 법안 도입 반발해 서비스 중단
[매일경제] 알리바바, 한국 클라우드시장 진출…中진출 스타트업 타깃
[전자신문] 중국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 잇달아 폐쇄
[zdnet] "中 온라인 게임 시장 5년 내 23조 규모로 성장"
[연합뉴스] 자율주행차 최대 장애물은 '부주의한 인간 운전자'
[조선비즈] 애플, 中서 '아이폰' 상표 독점 사용 못해
[아시아경제] 애플, '구글' 검색엔진 삭제 추진…모바일 검색 전쟁 불붙나
[zdnet] 애플, 헬스케어 박차...구글 출신 전문가 영입
[아시아경제] 구글 딥마인드, 英 환자 정보로 헬스 앱 만든다
[아이뉴스24] 구글, 피아트 손잡고 자율주행 미니밴 생산
[국민일보] 인공지능, 연애소설 쓴다… 과연 심쿵?
[조선일보] 유튜브, 이르면 내년 유료TV 서비스 선보인다
[블로터닷넷] 페이스북 그룹에서 '카페'의 향기 '솔솔'
[연합뉴스] 中바이두 사면초가…'돌팔이 추천'에 '불법광고' 혐의까지
[뉴시스] 이용자 의견으로 서비스 만든다…네이버앱 연구소 출범
[이데일리] 카카오, ‘가정이 행복한 대한민국’ 모금 캠페인
[아이뉴스24] 웹툰에서 드라마로, 드라마서 웹툰으로
[매일경제] 카카오톡 프로필, `움직이는 사진`으로 나를 표현하자
[zdnet] 이베이코리아, 달팽이 기초화장품 글로벌 무료 배송 지원
[한국경제] 이베이코리아,공채·인턴 각 20여명 채용..."커뮤니케이션,고객 트렌드 읽는 20대 아이디어맨 찾는다"
[스포츠경향] 엔씨, ‘블소 토너먼트 싱글 시즌 1’ 11일부터 참가 접수
[매일경제] 엔씨소프트, 모바일 신작 `헌터스어드벤처` 기대감 ‘UP’
[게임조선] 핑크빛 봄바람의 아이온, '사랑은 종이학을 타고'
[매일경제] 넥슨, PC 10종&모바일1종 가정의달 이벤트
[게임조선] 넥슨지티 '서든어택2', 일본 진출…넥슨 일본법인 퍼블리싱 맡아
[게임조선] 크레이지아케이드, 7일 인기 BJ와 함께하는 'CATV' 첫 방송
[머니투데이] 로엔, 아태스티비상에서 수상… 혁신성 인정받아
[전자신문] 넷마블, 주요 모바일게임 ‘가정의 달’ 맞아 특별 이벤트 실시
[동아일보] '디즈니 매지컬다이스', 글로벌 흥행 신호탄 쐈다
[매일경제] 넷마블, 모바일 e스포츠 대회 ‘백발백중 챌린지’ 21일 개막
[게임조선] 스페셜포스, 불법 프로그램 법적 대응 나선다…신고 캠페인 진행
[게임조선] 블레스, 5월 연휴에는 블레스와 함께! 플로라 100일 맞이 이벤트 진행
[매일경제] `마음의 소리` 게임 나왔네
[이데일리] 벅스, 신입사원 공채 1기 뽑는다
[전자신문] 카카오페이 1000만 고지 눈앞
[게임조선] 테라, 넥슨 품에서 100일…인기 역주행 가능했던 비결은?
[게임조선] 100일 맞을 블레스 개발팀 “우리의 목표는 유저가 원하는 게임”
[매일경제] `유저의 믿음` 이야말로 게임사의 가장 큰 자산
[연합뉴스] "벌써 20년…" 최장수 온라인 RPG 만든 'PC방 알바 1호'
[디지털데일리] “금융사, 핀테크와 디지털금융 전문가 보유가 경쟁력”
[디지털데일리] 디지털 혁신 못하는 기업, 생존 어렵다
[한국경제] 뉴스 미디어의 플랫폼 활용 어떻게 해야 하나?
[세계일보] [사이언스리뷰] 데이터가 지배하는 세상
[전자신문] [사이언스온고지신]우리가 세상의 미래다
[동아일보] 인간과 공존 공생하는 인공지능 사회
[한겨레] 왜 내 아이의 노는 모습만 보일까
[전자신문] 미래부, 글로벌 SaaS 육성 프로젝트 이달 착수
[이데일리] 미래부, 올해 소규모 농어촌 1,460개 마을에 광대역망 구축 추진
[한국경제] 지재권 전략이 기업 혁신 승패 가른다
[연합뉴스] 한콘진, 6개국 웹콘텐츠 시장 동향 보고서 발간
[전자신문] 게임위, 신규 웹진 `게임WE` 발행
[이데일리] 한국언론진흥재단, 스타트업에 무료로 뉴스콘텐츠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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